차일들리, 금융권 출신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영입
상태바
차일들리, 금융권 출신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0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덕 AML 팀장(왼쪽)과 강동수 준법감시인(오른쪽)
김경덕 AML 팀장(왼쪽)과 강동수 준법감시인(오른쪽)

[데이터넷] 가상자산 거래소 BTX 운영사 차일들리는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관리체계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금융권 출신 강동수 준법감시인, 김경덕 AML 팀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강동수 준법감시인은 한국자금중개 등 금융회사 28년 경력의 금융 전문가다. 한국자금중개에서 경영전략실장, 준법감시부장 및 감사실장을 역임했으며 AML 및 내부통제 업무를 담당했고 광주은행 자금부에서 자금운용 업무를 수행했다. 차일들리에서는 준법감시인으로 금융회사에 준하는 내부통제체계 구축, AML체계 고도화, 감독기관 등과의 소통을 수행하게 된다.

김경덕 팀장은 14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로 한국씨티은행 자본시장업무부를 거쳐 소비자금융담당 AML부에서 소비자금융담당 AML 팀장을 역임했다. 차일들리에서는 AML 고도화 프로젝트를 이끌며 강동수 준법감시인과 함께 전통 금융권 수준 AML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차일들리는 AML 및 내부통제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AML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BTX의 내부통제 체계를 강화하고, AML에 대한 직원 이해도 향상을 위해 관련 교육 프로그램도 확대 시행할 방침이다.

강동수 차일들리 준법감시인은 "BTX의 AML 체계를 견고히 구축해 은행 입출금 계정 확보를 통한 원화마켓 오픈을 위해 그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며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투명하고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전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