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그·포스코인터내셔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PoC 추진
상태바
윌로그·포스코인터내셔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PoC 추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0.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물류 운송 과정에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시험 적용
온·습도 등 데이터 수집·모니터링…해상운송 과정 가시성 제공

[데이터넷] 윌로그(각자대표 배성훈·윤지현)는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 주시보)과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 PoC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윌로그는 원자재, 반도체, 의약품, 식품 등 화물을 운송할 때 출고시점부터 반품까지 물류 전 과정에서 온도, 습도, 충격 등 다양한 데이터를 자체 개발한 OTQ(One Time QR code) 디바이스로 수집한다.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송 품질의 원인을 분석하고 리스크를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물류 전 과정의 가시성을 확보하여 물류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효율화한다.

한편 철강, 에너지, 식량, 소재 등 사업군에서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사업 특성상 국가 간 거래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다양한 원자재를 해상으로 운송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원자재는 해상 운송 과정에서 온·습도의 영향을 받아 손상 또는 변질돼 금전적인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일부 화물을 운송하는 과정에서 윌로그의 콜드체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험적으로 적용함으로써 기존 물류 방식의 개선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윌로그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을 통해 보다 다양한 품목에 솔루션을 적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배성훈 윌로그 대표는 “윌로그는 국내외 다수 기업을 통해 다양한 해상운송 모니터링 사례와 경험을 축적해왔다”며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에 해상운송의 가시성을 제공하고, 나아가 데이터 기반의 분석과 리스크 예측을 통해 비즈니스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