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비즈니스 혁신 돕는 메타버스 컨버전스 제품 4종 선봬
상태바
KT DS, 비즈니스 혁신 돕는 메타버스 컨버전스 제품 4종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0.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메타버스 코리아’서 컨버전스 테마 부스 운영
가상오피스·경제시스템·에듀테크·개인화 마케팅 등 컨버전스 서비스 체험 제공
KT DS ‘메타버스 컨버전스’ 테마 부스 전경
KT DS ‘메타버스 컨버전스’ 테마 부스 전경

[데이터넷] KT DS(대표 우정민)가 오는 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메타버스 코리아’에서 메타버스 컨버전스 제품 4종을 선보인다.

‘2022 메타버스 코리아’는 국내외 최신 메타버스 기술과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대체불가능토큰(NFT)과 블록체인, 디지털 휴먼 외 유통,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 걸친 국내외 유망 메타버스 기업들이 총출동한다.

KT DS는 메타버스 학원 플랫폼을 개발한 메타버스 구축 솔루션 ‘K-VaRam(케이-바람)’을 비롯해 AI 감독관 ‘ARGOS(아르고스)’, AI 마케팅 ‘Target AI(타깃 에이아이), 로봇자동화 ‘AntBot(앤트봇)’ 등 솔루션 4종을 전시하고 이들을 결합한 디지털 밸류체인 방안을 제시한다.

‘케이-바람’은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모든 요소가 패키지화된 솔루션으로, 기업들이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또 가상현실과 화상채팅이 결합된 특화 기능으로 비즈니스와 커뮤니케이션을 대면 서비스와 동일한 수준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케이-바람 기반의 블록체인 중계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블록체인 중계서비스란 메타버스 상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경제 활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케이-바람의 특화 기능과 융합해 메타버스 경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아르고스’는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탐지와 온라인 학습 태도 분석/모니터링이 가능한 AI 감독관 솔루션이다. 아르고스 AI 모델의 정확도는 80% 이상으로, 다른 시스템과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서는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에서의 학습태도 분석, 모니터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타깃 에이아이’는 AI 마케팅 솔루션으로, 사용자 행동 분석을 통해 마케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고객 추천, 가이드를 제공한다. KT DS는 메타버스와의 융합을 통한 거버넌스, 아바타 활용 기능 등을 소개한다.

‘앤트봇’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으로 메타버스와 결합 시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KT DS는 전시를 통해 기존의 구형 시스템을 RPA를 활용해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메타버스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KT DS는 전시 부스 방문 고객 대상 가상오피스, 경제시스템, 에듀테크, 개인화 마케팅 등의 컨버전스 서비스 체험과 아바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