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서대구산단 기업 대상 KT 클라우드 경리나라 설명회 진행
상태바
웹케시, 서대구산단 기업 대상 KT 클라우드 경리나라 설명회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경리나라’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은 대구의 대표적인 산업단지인 서대구산업단지를 산업의 변화에 맞춰 혁신하고 입주기업의 경영환경 개선 및 경쟁력 강화, 근로 환경 개선 향상을 위해 지원한다. 현재 서대구산업단지에는 2,4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다.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내용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웹케시를 비롯해 KT, 리스크제로 등이 발표자로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 기업의 대표자 및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웹케시는 ‘기업인이 알아야 할 세무&자금조달’이라는 주제로 기업의 절세 및 경영관리 노하우, 국가 지원 사업, 바우처 지원 사업 등으로 구성됐으며, 대표 기업 경영관리 솔루션으로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소개했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국내 15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해 은행별 기업 인터넷 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경리업무 솔루션이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수기나 엑셀 형태로 의존하던 기존 사업장 자금 관리 방식을 최신 인터페이스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해 업무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회계 지식이 전무한 경리업무 초보자도 간단한 교육만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KT 클라우드 경리나라의 주요 혁신 기능으로는 실시간 손익 관리, 거래처 관리, 급여명세서 기능, 다양한 보고서 자동 생성 등이 대표적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는 개인부터 법인 사업자까지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경리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이라며 “웹케시는 비효율적인 경리 업무는 줄이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혁신 기능을 통해 소규모 사업장의 경영 환경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