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폴리오, 국내 영상소스 플랫폼 ‘픽스트’ 첫달 100원 이벤트
상태바
스톡폴리오, 국내 영상소스 플랫폼 ‘픽스트’ 첫달 100원 이벤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0.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 걱정없는 영상 소스 플랫폼 ‘픽스트(Pixt)’는 지난 10월 1일 출시와 동시에 ‘첫달 100원 이벤트’를 시작한다. (예비) 유튜버, 스트리머, 크리에이터, e-러닝 콘텐츠 제작자에게 촬영없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돕는 픽스트는 국내 크리에이팅 시장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픽스트는 텍스트 이외의 시각적인 부분들 담당한다. 이를테면 영상 편집에서 가장 애먹는 작업 중 하나인 ‘자막 달기’의 경우, 음성 녹음을 자막으로 변환하는 등 무료 영상편집 앱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STT(Speech-To-Tex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영상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시각적 부분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이런 상황에서 픽스트의 배경 영상, 예능 소스, 인트로, 프리뷰 템플릿 등이 유용하게 쓰인다. 영상 소스를 사용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아 모션 디자인 없이도 크로마키 합성을 통해 손쉽게 영상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첫달 100원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이후에도 둘째 달과 셋째 달에 각각 50%(11,230원) 할인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평생 초기할인가로 픽스트 플랫폼에 게재돼 있는 FHD 화질의 영상을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양한 화질별 플랜 중 ‘첫달 100원’ 이벤트는 FHD 화질까지 지원하는 ‘HD 월간 플랜’ 구독자 대상으로 진행한다.

픽스트는 해당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친구가 회원가입시 생성되는 추천인코드로 ‘첫 달 100원 이벤트’에 참여하면 전문가가 찍은 고품질 4K 해상도 스톡영상 이용권을 지급한다. 친구 1명이 참여시 4K 영상 7일 이용권, 2명 참여시 14일, 3명 참여시에는 30일 이용권을 각각 지급한다.

픽스트는 영상 제작 시간을 20% 이상 절감해주는 스톡영상 플랫폼으로 제작 팀이 없는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시간 절감을 위해 개발됐던 스폴마켓의 새로운 이름이다. 현재 영상 소스, 영상 자료, 스톡 영상 등을 시작으로 방대한 영상 DB를 구축하고 있으며, 픽스트의 영상 DB에는 가공이 완료된 이미지(영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50,000건의 영상이 차례로 등록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픽스트) 공식 홈페이지의 상단 배너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