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AI TECH+ 2022’ 참가 … 신제품 ‘실버 케어’ 선봬
상태바
비투엔, ‘AI TECH+ 2022’ 참가 … 신제품 ‘실버 케어’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생체정보·EMR 정보 통해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도 높은 관심 받아
‘AI TECH+ 2022’ 전시회에 마련된 비투엔 부스에서 비투엔 관계자가 참관객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AI TECH+ 2022’ 전시회에 마련된 비투엔 부스에서 비투엔 관계자가 참관객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데이터넷]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국내 최대 규모 인공지능 산업 전시회 ‘AI TECH+ 2022’에 참가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NEUL’ 실버 케어를 소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AI TECH+ 2022는 ‘RE:AI(Real Experience Artificial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AI 특화 체험형 전시를 주로 선보였다. 윤석열 대통령도 행사장인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를 방문,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비투엔은 AI TECH+ 2022에서 ‘NEUL’ 실버 케어를 소개해 참관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NEUL’ 실버 케어는 요양병원 환자의 실시간 생체정보(체온, 심박수, 혈압, 호흡수, 산소포화도 등)와 다양한 활동 정보, 병원 IT 시스템(EMR) 정보를 통해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낙상, 급작사 등을 예측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환자 대응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그 밖에도 국내 최초로 개발한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 for AI’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이번 전시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망을 보다 더 견고히 다지는 NEUL 서비스에 대한 상당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돌봄이 필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사회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비투엔은 최근 광주에 AI융합센터를 개소해 AI 헬스케어 서비스의 PoC 실증 사업을 추진하고, 헬스케어 및 AI 연계 사업 발굴, 전문 인력 교육 등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