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개방형 쇼핑몰 사이트 제작 ‘큐픽’' 베타 오픈
상태바
코리아센터, 개방형 쇼핑몰 사이트 제작 ‘큐픽’' 베타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지원하는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도록 '개방형 API' 구조로 설계
다양한 디자인, 쉬운 에디터, 태블릿 및 모바일 호환, 마이소호 솔루션과 연동 지원

[데이터넷]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국내 최초로 쇼핑몰 솔루션 오픈 API를 연동해 D2C(Direct to Consumer) 자사몰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큐픽’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큐픽의 가장 큰 특징은 API를 지원하는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도록 오픈 API 구조로 설계됐다. 따라서 디자이너와 개발자 없이 누구나 쉽게 D2C 자사몰 사이트를 제작하고 큐픽에서 지원하는 플랫폼과 연동하여 사이트를 게시할 수 있다.

큐픽의 주요 특징은 ▲쇼핑몰 솔루션 연동 무료 지원 ▲사이트 제작의 전문지식이 없는 초등학생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쉬운 에디터 제공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모두 호환하는 반응형 빌더로 제작돼 인터넷, 스마트폰이 연결되는 어디서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웹사이트 출력 성능 향상을 위해 이미지와 소스코드를 경량화한 반응형 테마 무료 제공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컴포넌트를 블록을 쌓듯이 조립해 나만의 맞춤 테마 제작 지원 ▲무료로 쉽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마이소호와의 연동을 지원하며 앞으로 연동하는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큐픽은 서비스 핵심 기능인 에디터 기능을 강화해 연말 그랜드 오픈 예정이며, 테마의 스타일을 편집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50여 종의 디자인 컴포넌트를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큐픽 서비스 관계자는 “큐픽은 무료로 쉽게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마이소호 솔루션을 시작으로 추후 더 많은 솔루션과의 연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자사몰 구축을 희망하는 사업자 누구나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쇼핑몰 사이트를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쇼핑몰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