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LG전자와 생활가전 혁신 스타트업 발굴 맞손
상태바
경기혁신센터, LG전자와 생활가전 혁신 스타트업 발굴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7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H&A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생활 가전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협업 프로그램 론칭

[데이터넷]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LG전자 H&A본부와 스타트업 연계 협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LG Future Home Tech Innovator with GCCEI’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혁신 스타트업과 LG전자 H&A본부 간 사업화 연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LG전자 H&A본부는 유망 스타트업과 개방형 혁신을 추진하고 경기혁신센터는 이를 지원한다.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스타트업 협업 매칭 이후 ▲사업화 자금 지원·연계 ▲스타트업 대상 판교 내 사무 공간 지원 검토 ▲경기혁신센터 직·간접 투자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실행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0월 21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LG전자 UP가전 구현을 위한 기술 및 서비스 제안, 가전제품 연동 신규 사업 아이디어 제안이다. 세부 내용은 경기혁신센터 오픈브릿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 H&A본부와 유망 스타트업의 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이 가져올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사 KT, BMW 그룹 코리아, 농협경제지주, 롯데월드·롯데컬처웍스, 대교, KB국민은행, LG디스플레이 등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PoC, 전략투자, 상용화 등 누적 200건 이상의 사업화 연계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