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휴먼 ‘이솔’, 나스 신제품 론칭쇼 호스트 재발탁
상태바
버추얼휴먼 ‘이솔’, 나스 신제품 론칭쇼 호스트 재발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스 신제품 ‘파워매트 립스틱: 아메리칸 우먼’을 반영한 이솔 

[데이터넷]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네이버와 공동개발한 버추얼휴먼 이솔이 ‘나스(NARS)’의 신제품 론칭쇼 호스트로 재발탁됐다.

이솔은 오늘 26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나스의 신제품 ‘파워 매트 립스틱’의 호스트로 나서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솔은 그동안 Z세대를 대표하는 당찬 모습을 주로 선보여 왔지만 제품의 속성에 맞게 메이크업, 패션을 재정비하여 강렬하고 도회적인 모습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론칭쇼를 위해 나스의 신제품인 ‘파워 매트 립스틱’을 3D 모델링으로 구현해냈으며 실제 촬영 없이 풀 3D 리얼타임 엔진으로만 제작했다. 뷰티와 패션 화보 영상을 실제 촬영 없이 제작하는 것은 기술 구현이 어렵기 때문에 업계에서도 보기 드문 사례다. 이번 영상제작으로 자이언트스텝은 버추얼휴먼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 및 영상 제작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솔은 대역모델 위에 컴퓨터그래픽(CG)을 합성해 만든 것이 아닌 자이언트스텝의 고도화된 기술력이 응집된 풀 3D 리얼타임 엔진으로 제작됐다. 지난 5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나스의 신제품 론칭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해당 론칭쇼는 80만 뷰라는 기록적인 조회수를 달성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버추얼휴먼의 외형과 움직임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인종, 체형, 성별을 반영한 버추얼휴먼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TTS(Text To Speech) 데이터, 인공지능 보이스 기술 등이 반영된 ‘완전 자동화 버추얼휴먼’ 구현을 위한 R&D를 강화 중으로 버추얼휴먼 시장 선도를 위한 내실을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