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H100 최적화 GPU 시스템 출시
상태바
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H100 최적화 GPU 시스템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2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전 GPU 세대 액셀러레이터 대비 최대 30배 AI 추론 성능 향상 기대

[데이터넷] 슈퍼마이크로는 20개가 넘는 제품 옵션이 포함된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에 최적화된 새로운 시스템 전체 라인을 통해 가속화된 컴퓨팅 인프라 분야의 선두 자리를 다시 확장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제 대규모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엔비디아 H100 PCI-E 및 엔비디아 H100 SXM GPU를 활용한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새로운 엔비디아 H100을 탑재한 GPU 기반 서버를 출시했다. 오늘날 업계에서 가장 광대한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을 8U, 5U, 4U, 2U, 1U 등 다양한 규모의 옵션으로 제공할 수 있다”며 “더불어 슈퍼블레이드(SuperBlade), 워크스테이션, 범용 GPU 시스템에도 최신 GPU를 제공한다. 고객은 특정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전 GPU 세대의 액셀러레이터 대비 최대 30배의 AI 추론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GPU 서버의 혁신적인 공기 냉각 설계는 팬 속도, 전력 소비, 소음 수준 및 총 소유 비용의 감소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슈퍼마이크로의 엔비디아 H100 PCIe GPU 인증 시스템에는 조직의 AI 사용을 위해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와 엔드 투 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제품군인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가 포함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와 엔비디아 H100 GPU가 결합된 슈퍼마이크로 시스템은 AI-레디(AI-ready) 플랫폼 구축을 단순화하고, AI 개발 및 배포를 가속화하며, 성능, 보안 및 확장성을 제공하여 보다 빠르게 연산 데이터를 수집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달성한다.

케빈 코너스(Kevin Connors) 엔비디아 월드와이드 OEM 어카운트 부사장은 “엔비디아 H100은 가속화된 컴퓨팅 플랫폼이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한다. 엔비디아 H100으로 구동되는 슈퍼마이크로의 광범위한 서버는 모든 규모에서 워크로드를 가속화할 수 있어, 기업이 비용 감축, 극적인 성능 향상, 그리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돕는다”고 전했다.

또 슈퍼마이크로는 엔비디아 H100 GPU를 사용하는 엄선된 현 세대 시스템을 인증할 예정이다. 현재 사용 가능한 시스템에는 슈퍼마이크로 GPU 서버 SYS-420GP-TNR, SYS-420GP-TNR2, SYS-740GP-TNRT 슈퍼마이크로 워크스테이션 등이 포함된다.

새로 출시되는 엔비디아 H100 GPU 탑재 워크스테이션을 인증함으로써, 고객은 기존 CPU 옵션으로 향상된 새로운 GPU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차세대 슈퍼마이크로 시스템은 엔비디아 H100 GPU를 탑재해 액세스 프로그램의 일부로 출시되기 시작했다.

슈퍼마이크로는 개방형 표준 및 전력 사양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빠른 배포 및 설치를 제공하고 짧은 시간 내 생산성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8U 8-GPU와 같은 슈퍼마이크로 서버는 표준 및 OCP DC 랙 구성에서 AC 및 DC 전력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