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스로보, 사전기술성평가 A등급 획득…내년 코스닥 상장 추진
상태바
럭스로보, 사전기술성평가 A등급 획득…내년 코스닥 상장 추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평가 기관으로부터 OS 기술력 인정받아
교육용 로봇을 시작으로 AIoT 사업 확대로 매출 지속 성장

[데이터넷] 교육용 로봇 및 AIoT 전문기업 럭스로보(대표 이대환)가 최근 완료한 사전기술성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평가기관에서는 럭스로보의 자체 OS인 MODI OS 기술을 높이 평가했다.

럭스로보는 작년 NH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술특례상장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 입성을 준비하고 있다. 럭스로보는 이번 사전기술성평가 A등급 획득을 발판삼아 2023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럭스로보는 2014년 누구나 쉽게 로봇을 만들 수 있게 하자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된 기술 기반의 K-스타트업이다. 핵심 기술이자 높은 확장성이 강점인 마이크로 OS(MODI OS)를 기반으로, 창업 이래 교육용 로봇시장뿐 아니라 AIoT 시장까지 빠르게 사업을 확장중이다.

럭스로보는 작년까지 교육용 로봇 사업을 중심으로 매년 높은 매출 성장을 달성해왔으며, 2021년에는 AIoT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특히 작년 디지털손해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과의 플러그 양산을 시작으로 양사간 합작사를 설립하는 등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 외에도 스마트홈 등 다양한 분야로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럭스로보 최정탁 CFO는 “작년 약 210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 이어 이번 사전기술성평가에서도 A등급을 획득하며 럭스로보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사업 확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