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초록마을, 내달 논현동 두산빌딩으로 통합 이전
상태바
정육각·초록마을, 내달 논현동 두산빌딩으로 통합 이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300여 명 근무로 시너지 기대

[데이터넷]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내달 중으로 강남구 논현동 두산빌딩으로 확장 이전한다고 밝혔다. 대상 건물은 지하 4층 지상 20층 규모로 이 중 4개 층을 임대해 사용할 계획이다.

정육각은 IT 기술 기반의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유통 및 물류 단계를 내재화한 신선식품 이커머스로 작년 연매출 400억을 기록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지난 2020년 신논현역 인근으로 사옥을 옮긴 지 약 2년 만에 사세 확장에 따라 이전을 결정했다.

정육각은 제조부터 물류에 이르는 단계를 수직계열화해 다양한 배경을 지닌 구성원들이 함께 협업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사무실은 각 구성원들에게 특화된 사무공간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크기의 세미나실 및 라운지를 갖추는 것은 물론 제품 개발 및 촬영을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 임직원들은 현재 입주 중인 공간이 정리되는 대로 이전을 추진한다. 이르면 10월 내에는 정육각 포함 약 300명의 임직원이 같은 공간에서 근무를 시작할 예정으로 사업역량을 한 곳에 모아 다양한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정육각 관계자는 “정육각과 초록마을 구성원들이 한 곳에서 함께 근무하며 하나의 팀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