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버텍,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PaaS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 등록
상태바
휴버텍,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PaaS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 등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분야 클라우드 PaaS 시장 공략 박차

[데이터넷] 휴버텍(대표 손진호)은 나무기술의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칵테일 클라우드는 퍼블릭과 하이브리드 플랫폼 서비스 등 다양한 기업에 클라우드 구축 전략을 지원하는 맞춤형 클라우드 구축 플랫폼이다. 특히 업무 자동화와 마이크로 서비스 등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높은 확장성과 개발 및 운영의 효율성을 보장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칵테일 클라우드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구현 및 데브옵스, 멀티 클러스터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PaaS 서비스의 성능과 기능이 대폭 확대됐다. 특히 CI/CD,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멀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환경을 구현해 운영 효율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소프트웨어 개발 민첩성을 높였다.

김철수 휴버텍 클라우드 사업본부장(전무)은 “2016년부터 개발한 칵테일 클라우드는 최근 경찰청, NH농협은행 등 공공 및 금융 기관에 PaaS 플랫폼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쿠버네티스 기반의 칵테일 클라우드 4.5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통해 공공 시장에 클라우드 PaaS 보급 및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