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상태바
뮤직카우,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음악IP 저작권료 수익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는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IEC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에 대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인증이다.

뮤직카우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정보의 지속적 접근성, 기밀성 및 무결성뿐만 아니라 법규 준수까지 가능하게 하는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의 프레임워크를 구축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ISO/IEC 27001는 세계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인증으로 14개 영역, 114개의 세부항목에 대해 엄격한 현장심사를 통과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뮤직카우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 역량이 검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뮤직카우는 지속적인 정보보호 활동과 운영 체계 고도화를 통해 수준 높은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간편인증서 도입으로 더욱 빠르고 안전한 거래 플랫폼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7일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받은 뮤직카우는 더욱 안전한 보안 물적설비 및 서비스 보안에 대한 역량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뮤직카우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와 국제 표준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O/IEC 27701) 인증 획득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