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신한금융투자, 증권업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 추진
상태바
NHN클라우드·신한금융투자, 증권업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 추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2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클라우드 인프라 도입…기술 바탕 다양한 금융 서비스 개발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구축 연구개발 등 상호 협력

[데이터넷] NHN클라우드(대표 백도민·김동훈)와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김상태)는 ‘증권업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한금융투자의 증권업 핵심 서비스 전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향후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클라우드 도입 및 관련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신한금융투자 증권업 핵심 서비스 등에 NHN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클라우드 등 기술 바탕 다양한 금융 서비스 개발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구축 연구개발 등 사업 및 연구개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축적된 금융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비스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와 클라우드 핵심 역량은 물론 전문적인 서비스 개발 역량을 갖춘 NHN클라우드의 협력으로 신한금융투자가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구축하는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금융투자 이영창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금융업계 클라우드 분야 선두 기업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디지털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클라우드는 금융분야 디지털 포메이션의 핵심 요소”라며 “이번 MOU를 통해 신한금융투자와 기존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으로 양사가 함께 기술 역량을 축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