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 ‘스니퍼 nPO’
상태바
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 ‘스니퍼 nPO’
  • NETWORK TIMES
  • 승인 2003.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기업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 가능
중앙관리·데이터 비주얼화 기능 ‘탁월’ … 네트워크 성능·보안 문제 해결
nPO 매니저와 비주얼라이저로 구성되는 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의 스니퍼 nPO는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우수한 네트워크 관리능력과 데이터 비주얼화 기능 제공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기업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최적화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스니퍼 nPO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성능의 최적화, 네트워크 비용의 합리적인 산정, 네트워크 문제 탐지 및 해결, 그리고 네트워크 침입 방지 등을 통해 네트워크 성능 향상과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현재 네트워크 규모에 필요한 솔루션을 구매한 후 향후 기업의 네트워크 확장에 따라 손쉽게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추가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편집자>

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의 스니퍼 nPO(Sniffer Network Performance Orchestrator)는 네트워크 관리 통합 플랫폼으로 네트워크를 중앙관리하고 운영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 및 계획을 전략적이고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기업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어 비정상적인 시스템 활동과 보안 결점들을 탐지하고, 운영비용과 자본비용을 합리적인 산정을 통해 네트워크 관리도중 발생할 수 있는 오류 가능성을 최소화시킨다.

정확한 네트워크 운영상황 보여줘

스니퍼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아키텍처(Sniffer Enterprise Management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스니퍼 nPO는 네트워크의 계측, 분석, 관리, 보안을 위한 모든 제품을 포함하고 있는 통합 제품 스위트(suite)로 기업 네트워크 전체에서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Sniffer Distributed)의 계측 기능을 수행한다. 또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에 서비스 모듈을 탑재해 운영이 가능해 엑스퍼트(Expert) 분석이나 패킷 음성 디코딩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스니퍼 nPO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성능의 최적화, 네트워크 비용의 합리적인 산정, 네트워크 문제 탐지 및 해결, 그리고 네트워크 침입을 방지할 수 있어 네트워크의 성능과 보안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만족시킬 수 있다.

스니퍼 nPO는 nPO 매니저(Manager)와 nPO 비주얼라이저(Visualizer)로 구성되며,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우수한 네트워크 관리능력과 데이터 비주얼화 기능을 제공한다. nPO 매니저와 nPO 비주얼라이저는 개별적 또는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nPO 매니저와 nPO 비주얼라이저 모두 각각의 고유의 중앙 서버와 네트워크 계측 포인트별 관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갖고 있어 고객의 비즈니스에 요구되는 네트워크 가용성 및 보안 수준에 따라 유연한 구성이 가능하다.

nPO 매니저

네트워크 중앙관리 및 보안 콘솔을 제공하는 nPO 매니저는 IT 운영자들이 기업 네트워크를 중앙에서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턴키 애플리케이션이다. 스니퍼 nPO를 이용하면 네트워크 계측을 중앙에서 수행할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분산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빠르게 관리할 수 있다. 또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필터, 트리거, 캡쳐 프로파일의 공유가 가능해 솔루션 구성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특히 브라우저 기반의 nPO 매니저는 어느 곳에서든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 어플라이언스에 액세스가 가능해 네트워크 계측과 구성, 관리를 간편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사용자 정보와 세션 관리를 통해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네트워크 계측 포인트에 무단으로 접근하는 것을 방지한다. 이밖에도 NT-도메인, LDAP, 래디우스 등과 같은 산업 표준 및 타사 인증 방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전용 데이터베이스 제공을 통해 보안 솔루션의 사용도 간편하게 해준다.

nPO 비주얼라이저

nPO 비주얼라이저는 웹 기반의 강력한 네트워크 분석 및 트렌드 보고서 툴로 네트워크 성능 및 보안에 관한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따라서 스니퍼 디스트리뷰티드에서 수집한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ART), 프레임 릴레이, 엑스퍼트, 원격 모니터링(RMON) 등에 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랜과 왠 토폴로지에 대한 단일 세그먼트 및 복수 세그먼트의 성능을 보다 정확하고 세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nPO 비주얼라이저를 이용하면 서비스수준협약(SLA), 대역폭 용량 요구, 비정상적으로 사용되는 링크, 네트워크 자원을 과도하게 소비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네트워크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채용하고 있어 설치와 사용이 간편해 1~2회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데이터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고 항상 검색 경로가 표시돼 네트워크를 분석할 때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상위 계층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뿐 아니라 하위 계층의 네트워크 데이터도 보고할 수 있고, 포트의 그룹별 보고 등이 가능해 핵심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성과 성능을 모두 측정할 수 있다. 30개 이상의 표준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nPO 비주얼라이저는 보고서 작성일정이나 보고서 수신인을 사전에 설정할 수 있어 필요한 시점에 자동으로 필요한 사람에게 보고서를 보낼 수도 있다.

신속한 네트워크 문제 해결

스니퍼 nPO를 이용하면 상위 네트워크에서 잠재적인 네트워크 문제점이 파악될 경우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 신속하게 네트워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1분 간격으로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해 놓치기 쉬운 작은 문제까지도 빠르고 쉽게 찾아낼 수 있다.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

표준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니퍼 nPO는 보다 짧은 시간에 사용법을 숙달할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네트워크 성능 계획 및 모니터링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nPO 비주얼라이저를 사용하면 1~2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데이터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을 뿐 아니라 항상 검색 경로가 디스플레이 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분석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어 간편하다.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

스니퍼 nPO 솔루션은 현재의 네트워크 계측에 필요한 수준으로 구성을 한 뒤 향후 보안이나 성능 관리에 대한 추가적인 요구가 있을 때 또는 네트워크 확장에 따라 쉽게 확장할 수 있어 기업의 IT 예산에 따라 도입이 가능하다.
기업은 스니퍼 nPO를 도입함으로써 작업과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네트워크 운영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 지속적인 네트워크 관리를 통해 사전에 네트워크의 취약점을 파악, 네트워크 보안위협을 최소화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다.

■ 문의 : 한국네트워크어쏘시에이츠
■ 전화 : 02)3458-9800
■ www.nai.com/international/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