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픈, 나이스디앤비와 업무 제휴 체결
상태바
하이픈, 나이스디앤비와 업무 제휴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픈코퍼레이션(대표 정순권)이 나이스디앤비(대표 강용구)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의 골자는 나이스디앤비의 기업 관련 정보 검색 기능을 하이픈 데이터마켓에서 API 형태로 공급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하이픈 데이터마켓 사용자는 API를 호출하는 것만으로 ▲기업개요 ▲신용등급정보 ▲재무정보 ▲휴폐업정보 ▲매입매출처 정보 ▲신설법인 정보 등 국내 기업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개요정보 ▲등급정보 ▲최적검색 ▲패밀리트리 ▲재무정보 ▲실제소유 관계도 ▲실제소유자 등 해외기업에 대한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나이스디앤비는 나이스 그룹 소속의 글로벌 기업 신용정보 제공기관이다. 1000만 개 이상의 국내 기업DB(법인사업자 240만개, 개인사업자 780만개)와, 240개국 커버리지를 바탕으로 5억개 이상의 해외 기업 DB를 보유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기업정보 솔루션 및 DB 제공,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협력사(입찰용) 신용 인증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픈 API를 통해 거래처 데이터 정비 및 리스크 관리, 자금세탁방지(AML)에서 실제소유자 확인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

하이픈 데이터마켓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와 솔루션을 API 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API 중개에 있어 계약 과정 등 번거로운 절차를 제거하고, 선불 충전 종량제 방식으로 API를 유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마켓 사용자는 커머스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듯 API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API 테스트베드에서 사전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해, 개발 업무의 효율을 높였다.

하이픈 정순권 대표는 “나이스디앤비의 다양한 데이터를 하이픈 데이터마켓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또 다른 혁신적인 서비스가 세상에 나올 것이 기대되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휴에 더욱 힘써 서비스 연결을 편리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