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ution Review] 나임네트웍스 ‘탱고’
상태바
[Solution Review] 나임네트웍스 ‘탱고’
  • 데이터넷
  • 승인 2022.09.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DC 기반 클라우드 통합 운영 관리 플랫폼

[데이터넷] 나임네트웍스의 ‘탱고(TANGO)’는 클라우드의 전체 구성요소를 모니터링·제어할 수 있는 클라우드 통합 운영 관리 플랫폼이다. 서버(SDC), 스토리지(SDS), 네트워크(SDN) 등 클라우드의 모든 구성요소에 가상화 및 모듈화를 적용함으로써 멀티 데이터센터 혹은 이기종 인프라 환경에서도 전체 IT 자원에 대한 유연한 연동·제어가 가능하다

탱고는 신규 솔루션을 연동하거나 새로운 구성요소가 추가돼도 별도 개발 과정 없이 해당 모듈만 추가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나며, 표준화된 API 구성으로 타 시스템과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어 벤더 종속성 탈피가 가능하다. 멀티 벤더 환경에서 ‘플러그 앤 플레이’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서비스 연속성·보안성 확보
시스템 이슈 발생 시 대부분의 이슈에 대해서는 플랫폼 내에서 자동으로 처리되며, 일부 필수적인 요소에 대해서는 필요시 운영자의 통제로도 제어가 가능하다. 또 IT 자원이 부족한 경우 사전 정의된 정책에 따라 필요한 IT 자원만큼 자동으로 확장하며, 특정 하드웨어 장애 시 안정적인 다른 하드웨어로 이전해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보안 측면에서는 테넌트 구성을 통해 각 서비스별 VM 단위까지 보안 기능을 구현함에 따라 성능 저하는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외부 접근을 차단하는 매우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실시간 물리·논리 구성도(Topology) ▲실시간 모니터링 대시보드 ▲자원 구성 및 배포 자동화 ▲개별자원 운영 관리 ▲권한 및 경보관리 ▲이기종 벤더제품 연동 ▲클라우드 모니터링(확장 기능) ▲트래픽 모니터링(확장 기능)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멀티 데이터 환경·퍼블릭 클라우드 연동
물리적으로 서로 다른 장소에 위치한 다수 데이터센터를 관리하는 멀티 데이터센터 환경에서도 논리적으로 하나의 데이터센터로 구성할 수 있어 특정 데이터센터에 리소스가 부족하거나 장애가 발생할 경우, 다른 지역의 데이터센터에서 자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액티브-액티브 DR 운영이 가능하다. 나아가 퍼블릭 클라우드와도 연동이 가능해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처럼 클라우드 통합 운영 관리 플랫폼 탱고는 단순 서버 가상화 시대를 넘어 진정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멀티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필수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탱고를 설계한 나임네트웍스는 국내 대표 MSP인 메가존 그룹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설계 구축 전담 계열사로,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SDDC 기반 클라우드 디자인 컨설팅(ISP), 구축 및 운영, 운영 관리 플랫폼 분야에서 국내 최대 및 최다 규모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고객의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Trusted Advisor)’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