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세미, 타지키스탄 가이유그룹과 LED 조명 공급 MOU
상태바
알에프세미, 타지키스탄 가이유그룹과 LED 조명 공급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반도체 소자 전문 기업인 알에프세미(대표 이진효)는 타지키스탄의 가이유(GAYUR) 그룹과 도시정비 사업에 참여해 실내외 LED 조명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이유 그룹 야크바 마사둘로(Akbar Asadullo) 회장이 방한해 직접 알에프세미 본사를 방문해 실사를 마치고 실내외 LED 조명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알에프세미는 LED 제조기술과 부품을 제공하고 가이유 그룹은 자본을 투입해 타지키스탄 두산베에 제조공장을 설립해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정비 사업에 참여한다.

도시정비 사업은 올해부터 2028년 12월까지 총 5년간 가로등 약 100,000개 수요가 예상되는 수도 두산베 기존 가로등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이다.

알에프세미는 작년에 두산베 공항과 소모니 거리, 루다끼 거리에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자체 개발한 AC 직결형 LED 조명 구동칩(Drive IC)이 탑재 돼 기존 LED 조명의 고장을 유발하는 트랜스포머(변압기), 전해콘덴서를 대체해 효율적인 회로설계를 통해 부품 최소화 및 생산공정 개선으로 타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알에프세미 이진효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우수한 LED조명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타지키스탄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 4개국 LED 조명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