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헤드헌팅플랫폼 ‘셜록N’ 론칭
상태바
인크루트, 헤드헌팅플랫폼 ‘셜록N’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헤드헌팅플랫폼 ‘셜록N’을 정식 론칭한다.

3개월의 베타 운영을 거쳐 이번에 정식 론칭하는 셜록N은 인재 물색, 추천 등의 헤드헌팅 업무를 디지털화한 플랫폼이다. 헤드헌팅 업무의 모든 과정을 PC나 모바일, 태블릿으로 진행할 수 있다.

헤드헌터는 셜록N을 통해 인크루트에 등록된 인재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이로써 별도 영업활동을 하지 않고 인재 추천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다. 또, 인재 추천부터 면접일정 조율, 연봉협상, 채용 결정 등을 온라인 진행해 효율성 제고는 물론 과정을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

채용 기업이 셜록N에 인재 추천을 의뢰하면 다수 헤드헌터가 최적의 인재를 신속하게 물색, 추천해준다. 또, 셜록N은 헤드헌터 추천 인재 정보를 한눈에 스크리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확인 시간을 줄여준다. 더불어, 채용 기업이 셜록N과 자사 모바일 평판조회 솔루션인 레퍼런스체크를 연동해 활용하면 헤드헌터 추천 인재를 심층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

이밖에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이 가능한 셜록N은 실시간 메신저와 지원자의 포트폴리오 등록, 상세 스펙 설정 기능 등으로 인사담당자와 헤드헌터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

정식 론칭 전 3개월간 비공개 베타 운영을 한 결과, 인사담당자가 셜록N에서 헤드헌터 추천 인재의 이력서를 확인하고 실제 면접을 요청해 진행한 확률이 70%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인크루트 박광원 그룹장은 “셜록N이 기업 채용과 헤드헌터 업무에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인사담당자와 헤드헌터 간 협업이 더 수월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