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비마이프렌즈,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확장 나서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비마이프렌즈,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확장 나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스테이지에 CJ올리브네트웍스 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 적용…팬덤 솔루션 다양화 기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CX·통합 마케팅·NFT·AI 기반 솔루션 공동 개발 등 협력 추진

[데이터넷]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공동대표이기영·서우석)와 함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란 창작자, 개발자, 작가 등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활용해 수익을 올리는 산업으로 시장 규모와 영향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비마이프렌즈는 K팝,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 IP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팬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이다. 현재 크리에이터가 오너십 기반 직접 수익 창출과 팬 소통을 할 수 있게 돕는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5월 미래 혁신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및 사업 시너지 제고를 위해 비마이프렌즈에 CJ 그룹과 공동 투자한 바 있으며, 지난 13일 양사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전략적 사업 협약을 맺었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비마이프렌즈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업 협력 ▲기술 및 솔루션 공동 개발 ▲통합 마케팅 등 상호 협력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분야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CJ 올리브네트웍스는 방송미디어 분야 IT 기술과 노하우가 결합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비스테이지에 연결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미팅이나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로 팬들과 양방향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힌다.

또 온라인 결제 서비스(PG)를 도입해 사용자의 결제 편의를 제공하고, 비스테이지의 신규 오너들의 사이트 개설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사용자 경험(CX) 컨설팅을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통합 마케팅, NFT·AI 기반 서비스 구축 및 디지털 솔루션 개발 등 상호 협력으로 시너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의 파트너십으로 비스테이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크리에이터의 직접 수익창출과 팬덤 매니지먼트에 다양성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생태계에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사업 역량 및 IT 기술력과 팬덤 플랫폼 경쟁력을 더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혁신을 이끌고 신사업을 개발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비마이프렌즈와 함께 IT와 콘텐츠가 융합한 창작자 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도록 파트너사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