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백 제품관리 담당이사
상태바
레드백 제품관리 담당이사
  • 승인 2000.09.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통신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이 대두되면서, 고수익 확장성과 효율성, 비용절감 경쟁에 획기적인 무기를 제공하는 업체가 있다. 바로 광대역 관리시스템 분야의 리더, 레드백. 최근 급신장중인 대도시 광 액세스 시장을 겨냥한 제품, ‘스마트에지(SE800)’를 들고 국내 시장에 진출한 레드백은 통신사업자, ISP, 케이블서비스 사업자들을 위한 높은 확장성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레드백의 제품관리 담당 실무 책임자이며 스마트에지 800 제품 매니저인 시몬 윌리암스(Simon Williams)를 만나보았다.


■ 이번에 출시한‘스마트에지 800’의 특징은.

‘스마트에지 800’은 뉴 액세스 네트워크를 지향하는 다중 서비스 광전송 플랫폼이다.
네트워크 요소들로 구성된 기능을 고밀도의 광 플랫폼으로 전환함으로써, 공공 망 사업자들과 통신서비스 제공자들이 고수익의 SONET/SDH 개인 전용 라인 서비스를 유지, 관리하는데 비용을 절감해 준다.

또한 통신서비스 업체들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넷 패킷 서비스로부터 쉽게 전이하도록 도와준다. 1, 2, 3 계층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비스 인에이블러 또는 서비스 애그리게이터 역할을 하며 동시에 에지 라우터, 에그리게이션 라우터와 연관된 다양한 기능 및 성능을 지원한다. 스마트에지 800은 분산된 3계층 서비스와 다른 TDM 및 패킷 능력과 함께 작동되는 포워드 기능을 제공해준다.

스마트에지 800 제품을 기반으로 뉴 엑세스 네트워크 시장에서 차세대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하고 공급에 러더쉽을 발휘할 것이다.


■ 레드백이 주장하는‘뉴 액세스 네트워크’란.

뉴 엑세스 네트워크(New Access Network)란 광대역 제품과 서비스 공급을 위한 레드백의 모델이다. 이는 특정한 회사의 모델일 뿐 아니라 급변하는 통신환경에서 네트워크 서비스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고 변해야 하는지에 관한 새로운 통신 시장의 흐름을 대변한다.

뉴액세스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간략화된 네트워크와 운영이다. 네트워크 트래픽의 지리적인 증가를 처리하기 위한 능력과 강력한 확장성은 또 하나의 특징이다.


■ 하나로통신과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하던데.

하나로통신과는 차세대 인터넷 광대역 서비스 플랫폼(SMS10000) 공급계약을 맺고 이미 납품에 들어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하나로통신은 시스템 하나를 기반으로 50만명의 인터넷 가입자가 등록 가능하고 10만명의 가입자가 동시에 사용 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진 레드백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따라서 하루 신규 가입자 수가 수 천명씩 늘어나고 있는 하나로통신은 전국 10개 주요도시의 가입자들에게 고부가가치 IP 서비스를 할 수 있다.


■ 엑세스 네트워크의 전망 어떻게 생각하나.

급변하는 통신환경의 한가지 큰 흐름은 단순한 인터넷 접속과 전자우편 등 일상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점차 IP 네트워크의 광대역 접속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다는 것이다.

통신세계는 IP에 기반을 둔 제품 또는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있는 새로운 국면으로 급속히 전환하고있는 추세다. IP 네트워크에 광대역을 이용해 접속할 수 있게 됨으로써 주문형비디오에서 집단 협력작업, 가정보안기능, IT 애플리케이션의 아웃소싱 등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