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구매 1위 ‘식품’”
상태바
버즈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구매 1위 ‘식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9.07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마지막 주 홈쇼핑모아 이용자 구매 3건 중 1건 ‘식품’ 구매
추석 맞이 홈쇼핑 식품 구매 1위 ‘LA 양념갈비’ 차지

[데이터넷] 버즈니(대표 남상협·김성국)는 8월 마지막 주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식품이 전체 구매의 27.6%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군으로 조사됐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추석이 다가오면서 명절 준비 관련 식품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과일과 떡의 구매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각각 114%, 916% 증가했고, LA 양념 갈비 등이 포함된 축산가공식품은 149% 증가했다.

식품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역시 추석 관련 상품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축산가공식품(20.3%)이 식품 전체 판매의 20.3%를 차지하며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건강식품(9.3%)’, 뷰티푸드(9.3%), 소고기(6.7%), 홍삼/인삼(6.5%)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2일까지 추석맞이 황금연휴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에서는 홈쇼핑 인기 식품부터 간절기 패션의류 상품까지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