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AI 작곡으로 올레tv 드라마 ‘가우스전자’ 로고송 제작
상태바
지니뮤직, AI 작곡으로 올레tv 드라마 ‘가우스전자’ 로고송 제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9.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오는 30일 올레tv, 시즌, ENA 채널을 통해 공개될 드라마 ‘가우스전자’ 로고송 티저 영상이 공개된 후 AI 작곡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니뮤직과 업보트 엔터테인먼트는 AI 작곡으로 올레tv 오리지널 ‘가우스전자’의 로고송을 제작했다.

‘가우스전자’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로고송은 중독적 비트와 단순한 가사의 매력을 갖고 있다. 현재 ‘가우스전자’ 로고송은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고 자꾸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노래로 네티즌들에게 공감을 얻고, 방영될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가우스전자’는 누적 조회 수 26억 뷰 웹툰 원작 코믹 오피스 물로 곽동연, 고성희, 배현성, 강민아가 주연을 맡았다.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 내 대기발령소라 불리는 생활가전본부 마케팅 3부의 청춘들이 사랑을 통해 오늘을 버텨내는 오피스 코믹 드라마다.

지니뮤직 측은 “업보트 엔터테인먼트와 AI 작곡 협업을 통해 만든 ‘가우스전자’ 로고송은 한번 들으면 자꾸 생각나는 노래로 네티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며 “AI 작곡의 성공 여부가 음악 자체로 인간에게 공감을 얻고 흥행하는 것에 있다면 ‘가우스전자’ 로고송은 웃음을 선사하는 노래로 이미 성공 대열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지니뮤직은 가우스전자 AI 작곡 참여를 기념해 지니 플랫폼 이용자 대상으로 가우스전자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네티즌들은 지니뮤직 플랫폼에서 검색을 통해 ‘가우스전자’ 음원을 감상할 수 있고, 9월 11일까지 열리는 가우스전자 드라마에 관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퀴즈 당첨자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에어팟 프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