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핀, 라인파이낸셜플러스 출신 홍민영 CTO 영입
상태바
베스트핀, 라인파이낸셜플러스 출신 홍민영 CTO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3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온라인 담보대출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중인 핀테크 기업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은 최고기술책임자(CTO)로 라인파이낸셜플러스 출신 홍민영 금융 플랫폼 개발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홍민영 CTO는 LG CNS에서 아키텍처 담당자로 근무하며 국내 다수 금융사들의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이후 2018년에는 네이버 라인 금융 서비스 자회사인 라인파이낸셜플러스에서 라인 뱅크 타이완 CTO 및 라인 비즈 플러스에서 라인뱅크 재팬 시스템 구축 업무를 리드했다.

홍 CTO는 금융 시스템 개발 관련해 20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담비 플랫폼의 비전과 혁신성을 높이 사 합류를 결정했다. 그는 베스트핀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인프라 구축, 네트워크 및 보안 등 IT개발 조직의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한다.

베스트핀은 이번 신임 CTO 영입을 시작으로 우수개발인재를 지속적으로 채용하며 RPA시스템 구현, 프롭테크 서비스 연계, ISMS-P 및 마이데이터 인가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금융 업계에서 굵직한 발자취를 남겨온 핵심 인물이 베스트핀의 새로운 지원군으로 합류하게 되어 기대된다”며 “베스트핀은 홍민영 CTO 영입을 통해 담비 플랫폼의 서비스를 적극 고도화해 고객들에게 담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