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문데이·이화의료원, 펨테크 컨소시엄 공식 발대
상태바
해피문데이·이화의료원, 펨테크 컨소시엄 공식 발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8.29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5개 연구·사업·투자 기관 모여…국내 펨테크 발전 기여 기대
펨테크 컨소시엄 발대식 및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월경 중심 헬스케어 기업 해피문데이(대표 김도진)는 펨테크 컨소시엄을 공식 발대했다고 29일 밝혔다.

펨테크 컨소시엄은 해피문데이와 이화의료원이 지난 6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국내 펨테크 산업을 발전시키고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26일 첫 공식 모임에서는 참여 기관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대식을 갖고, 여성건강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창립위원인 이화의료원과 해피문데이를 포함해 총 15개 기관이 초기 구성원으로서 펨테크 컨소시엄을 이뤘으며, 여기에 참가한 회원사는 ▲브랜드 ‘인클리어’ 운영사 ‘노블스’ ▲여성 건강습관 관리 앱 ‘달채비’ 제공사 ‘디에이엘컴퍼니’ ▲모바일 운동처방 서비스 ‘헤이마마’ 운영사 ‘더패밀리랩’ ▲월경디스크 업체 ‘듀이랩스’ ▲의료기기 기술사업화 플랫폼 ‘디씨메디컬’ ▲분자진단기술 기업 ‘디앤피바이오텍’ ▲암 진단 AI솔루션 기업 ‘루닛’ ▲주차별 임신 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 운영사 ‘베이비빌리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니베라’ ▲난임부부를 위한 AI솔루션 제공사 ‘카이헬스’ ▲의료지식과 디지털기술을 결합하는 ‘휴레이포지티브’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투자사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독립계 VC ‘뮤렉스파트너스’ 등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이혜준 카이헬스 대표, 백승욱 루닛 의장, 박선화 이화의료원 임상조교수가 세미나 발표를 맡아 펨테크 산업의 현재와 방향성, 학술적 단계 등을 폭넓게 다뤘다.

김영주 이대목동병원 의료기술협력단장(산부인과 전문의)은 “이화의료원은 국내 유일 여자 의과대학 부속병원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병원으로 여성 교육과 진료, 연구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이라며 “이 같은 장점을 토대로 컨소시엄 기관들과 소통을 통해 펨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진 해피문데이 대표는 “여성 헬스케어 분야 리더로서 생태계를 조성하고 가꿔야 한다는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이화의료원, 여러 기업 및 투자사와 함께 펨테크 컨소시엄을 구성하게 됐다”며 “여성건강을 어떤 하나의 증상, 단계, 측면으로만 정의할 수 없으며 여성건강을 위한 기술인 펨테크 역시 주제와 니즈에 따라 다채롭게 발전해야 한다. 펨테크 컨소시엄이 역동적인 펨테크 혁신의 장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