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사업 고속 성장
상태바
주니퍼,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사업 고속 성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전문기관 최고 평가와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 신뢰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 급성장

[데이터넷] 주니퍼 네트웍스는 유무선 액세스 분야에서 거둔 뛰어난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주니퍼는 강력한 AI옵스 기반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 분석기관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는 동시에 최고의 사용자 및 운영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주니퍼 수디어 마타(Sudheer Matta)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부문 그룹 부사장은 “미스트 AI는 혁신적인 클라이언트-클라우드 자동화, 인사이트, 셀프 드라이빙 액션을 제공함으로써 간편한 운영, 확장성, 비용, 성능 면에서 업계로부터 월등한 평가를 받고 있다”며 “주니퍼의 지속적인 모멘텀은 세계적 수준의 제품, 영업, 마케팅 팀과 파트너들이 혁신적인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파트너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2022년 1분기에 발표된 시장분석업체 650그룹의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주니퍼 미스트는 상위 10개 무선랜 공급업체 중 엔터프라이즈 및 실외 무선랜 시장 점유율에서 가장 높은 연간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주니퍼는 이 기간 동안 117%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650그룹의 크리스 데푸이(Chris DePuy) 공동설립자 겸 기술 분석가는 “주니퍼 무선 액세스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계속해서 상당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른 상위 벤더들에 비해 월등한 전년 대비 성장율을 기록했다”며 “주니퍼 미스트는 미스트 AI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 강점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 주니퍼 와이파이 6E AP ‘AP34·AP45’
▲ 주니퍼 와이파이 6E AP ‘AP34·AP45’

미스트 AI와 클라우드를 통해 관리되는 유선 액세스, 무선 액세스, SD-WAN 제품으로 정의되는 주니퍼의 미스티파이드(Mistified) 포트폴리오는 2022년 2분기에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했다. 주니퍼는 같은 분기에 미스트 신규 고객에 대한 또 다른 기록을 세웠으며, EX 스위치와 미스트 와이파이에 대한 기록적인 분기 예약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주니퍼 미스트는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2021년 11월 15일)에서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이 보고서에서 가트너는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과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부문에서 주니퍼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또한 주니퍼 미스트는 2022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실내 위치 서비스(2022년 2월 23일)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주니퍼는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전체 벤더 중 최고점을 받았다. 주니퍼는 이 두 가지 매직 쿼드런트에서 모두 리더로 인정받은 유일한 벤더다.

주니퍼 미스트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보이스 오브 더 커스터머(2022 Gartner Peer Insights Voice of the Customer) 보고서(2022년 5월31일)에서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고객의 선택으로도 선정됐다.

주니퍼 미스트는 전체 고객 평점 5점 만점에 4.9점을 받았으며, 응답자의 99%가 솔루션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주니퍼 미스트 무선 액세스 포인트와 엣지는 2022년 3분기 기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에서 5점 만점에 5점의 고객 평가를 받았다.

주니퍼 AI 기반 엔터프라이즈는 모든 산업, 모든 지역에서 신규 고객을 계속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는 전 세계 포춘 10대 기업 중 5곳, 상위 10대 유통업체 중 5곳, 미국 최대 의료 기관 및 주요 대학이 포함된다. 또한 주니퍼는 전년 대비 E-Rate 카테고리 2 어워드에서 31% 성장해 다른 네트워킹 벤더들을 앞질렀다.

특히 2022년 2분기 주니퍼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파트너 소싱 비즈니스는 전년 대비 81% 증가했다. 2021년 5월 업계 유일의 매니지드 서비스 전용 파트너 프로그램 중 하나를 시작한 이후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신규 MSP 파트너 등록이 650% 증가했다.

한편 주니퍼는 최근 파트너를 통한 유선, 무선, 보안 SD-WAN 네트워크 서비스의 원활한 소비와 운영을 지원하는 AI 기반 대시보드, 라이선스 관리, 유연한 결제 옵션 등의 NaaS 신규 기능을 추가로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