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Q, ‘채팅+ 이모티콘 스토어’ 론칭
상태바
OGQ, ‘채팅+ 이모티콘 스토어’ 론칭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8.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 서비스에 다양한 이모티콘 담아 소통 재미 더해

[데이터넷]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대표 신철호)는 채팅+ 이모티콘 스토어를 26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채팅+는 기존의 문자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국제 표준 기반의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로 그동안 SMS나 MMS 등 제한적인 정보 전달의 문자 서비스를 벗어나 고화질 이미지 및 동영상 전송은 물론 다양한 이모티콘과 읽음 확인 등 친숙한 채팅 앱의 기능을 담았다.

OGQ는 채팅+ 이모티콘 스토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창작한 다양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채팅+ 이용자들은 OGQ의 100만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약 5만8000여 세트(140만개)의 이모티콘을 무료 또는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채팅+ 이모티콘 스토어는 삼성, 원스토어 및 통신 3사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구축·운영하며, 삼성 ‘갤럭시 Z 플립 4’와 ‘갤럭시 Z 폴드 4’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최장원 OGQ 본부장은 “OGQ는 채팅+ 이모티콘 스토어를 통해 기존의 정형화된 문자 서비스를 더욱 재미있고 친밀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많은 이용자 및 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OGQ는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이모티콘, 이미지, 동영상, 폰트, 음원, 악보, 보이스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하는 저작권 콘텐츠 마켓이다. 현재 100만명의 크리에이터, 1,700만명의 글로벌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OGQ 백그라운드’, ‘네이버 OGQ마켓’, ‘아프리카TV OGQ마켓’ 등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