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키, 외식사업자·배달라이더와 상생 통한 ESG 경영 나서
상태바
먼키, 외식사업자·배달라이더와 상생 통한 ESG 경영 나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8.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점한 130여 외식사업자에 복날 맞아 과일 선물세트·응원메시지 전달
폭염에 지친 배달라이더에 생수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

[데이터넷]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는 소상공인 외식사업자와 배달라이더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먼키는 우선 입점한 130여명의 외식사업자에게 복날을 맞아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내자는 취지로 과일 선물세트와 응원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폭염에 지친 배달라이더에게는 무료로 생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배달비 상승으로 탈 배달 앱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외식사업자와 배달라이더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무료배달 서비스도 시작했다.

먼키 구로디지털단지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무료배달 서비스는 배달비를 전액 먼키 본사에서 부담해 외식사업주는 물론, 고객의 밥값 부담까지 낮췄다.

먼키 운영사 먼슬리키친의 김혁균 대표는 “고물가와 인건비 상승 등 소상공인 외식사업자의 경영 환경이 어려운 요즘, 이분들을 응원하고 함께 상생하는 것은 사회적으로 매우 의미 있다”며 “먼키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ESG 경영을 지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먼키는 최근 ‘먼키 오징어게임’, ‘주방오락실’, ‘주방빠’ 등 ‘Hip & Wit’ 먼키만의 컬처 이벤트를 매월 진행해 소셜 컬처 브랜드로 방문 고객과 입점 외식 브랜드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