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SGA, 차세대 교육정보화 사업 제휴
상태바
NHN클라우드·SGA, 차세대 교육정보화 사업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교육기관 교육정보화시스템 구축 시 NHN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데이터넷] NHN클라우드(대표 백도민·김동훈)는 교육 특화 정보화시스템 구축 기업 주식회사 에스지에이(이하 SGA, 대표 김신환)와 에듀테크 및 차세대 교육정보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부를 비롯한 공공·교육기관의 교육정보화시스템 구축 시 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제공하고, SGA는 교육정보화 사업의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구성해 나가게 된다. 또한 CSP인 NHN클라우드에게 SGA가 공공 교육 정보화 사업 부문의 MSP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다방면에서 컨설팅, 운영, 기술 등을 양사가 상호간 지원할 방침이다.

SGA는 에듀테크 및 교육정보화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구축 및 유지 보수하는 IT기업이다. K-에듀통합플랫폼 ISMP, 차세대 지능형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응용개발, KERIS 유아학비시스템, 처음학교로(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공공/교육 수행 사업자로 선정돼 활약하고 있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으로 교육부 산하기관이 추진하는 디지털 교수학습 통합플랫폼 구축사업, 처음학교로 ISP 사업 및 구축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에듀테크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분야의 이용자들에게 우수하고 안정적인 NHN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교육정보화시스템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드 역량을 입증한 국내 대표 CSP인 NHN클라우드가 에듀테크 쪽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 디지털 전환 사업에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