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링크,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 개편…사용자 편의성 강화
상태바
NHN링크,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 개편…사용자 편의성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NHN링크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4월 NHN티켓링크에서 NHN링크로 사명을 변경한 후 진행한 첫 번째 대규모 리뉴얼이다.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플랫폼 메인 색상 변경 및 주요 페이지의 UI 디자인을 개선하고, 랭킹 서비스를 세분화했으며, 스마트 티켓 활용도를 높이고 ‘개인별 홈 설정’ 기능이 신설됐다.

티켓링크 플랫폼 전반의 메인 색상과 앱 아이콘을 NHN링크 컬러에 맞게 변경해 통일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티켓링크 웹/앱 주요 페이지의 UI 디자인을 개선하면서 예매 접근성을 높이고 가독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랭킹 서비스는 한층 세분화했다. 예매율과 좌석점유율에 따른 상품 순위를 보여주는 ‘주간 베스트’를 처음 선보였다. 또한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으로 구분한 ‘장르별 랭킹’과 서울, 대구/경북, 광주/전라 등 지역별로 구분한 ‘지역별 랭킹’을 각각 일간/주간/월간/연간 순위로 제공한다.

티켓링크의 스마트 티켓은 더 스마트해졌다. 앱뿐 아니라 모바일 웹에서도 스포츠 티켓을 예매하고, 스마트 티켓 발권 및 사용까지 가능하도록 채널을 확장했다. 또한 ‘티켓’ 퀵메뉴를 신설해, 발권 받은 모든 스마트 티켓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NHN링크 관계자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티켓링크 플랫폼 개편을 실시했다”며 “티켓링크가 다양한 문화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