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바이러스월 이메일 포 윈도 서버’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V3바이러스월 이메일 포 윈도 서버’
  • NETWORK TIMES
  • 승인 2003.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 코드 차단·콘텐츠 보안에 효율적 대안 제시
한글 필터링 등 국내 환경 최적화 … 성능 대비 가격 저렴
중요한 정보들이 이메일로 빠져나가거나 해킹 툴에 의해 외부로 유출된다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기업들은 악성 코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 안철수연구소가 최근 출시한 ‘V3바이러스월 이메일 포 윈도 서버’는 게이트웨이 차원에서 SMTP 프로토콜을 통해 유입/유출되는 악성 코드를 차단하며, 콘텐츠 보안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편집자>

최근 악성 코드는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가 다양한 형태로 통합돼 바이러스와 해킹의 경계가 없어지는 추세다. 확산 경로도 이메일, 기업 내부 네트워크, P2P, 메신저 등 다양해졌다. 특히 이메일을 통한 확산의 경우 예전에는 아웃룩에서만 자동 발송되던 것들이 이제는 자체 SMTP 기능을 갖추고 있어,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구애받지 않고 발송할 수 있는 것들도 다수 제작되고 있다.

최근 보고되는 감염 건수 상위의 악성 코드인 러브게이트나 클레즈.H 등은 모두 이메일과 네트워크를 통해 전파된다. 시스템에 대한 파괴력으로만 보면 CIH보다는 덜하지만, 빠른 전파 속도와 해킹 기능으로 사용자를 위협하고 있다. 따라서 악성 코드에 대한 대응은 정보 보안을 유지하는 데 가장 기본적인 토대인 동시에 전방위 방어까지 포괄하는 일이다.

기업의 경우 악성 코드로 인한 피해는 매우 심각하다. 중요한 정보들이 이메일로 빠져나가거나 해킹 툴에 의해 외부로 유출될 수 있으며, 악성 코드가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점령하면 시스템에 부하가 걸려 생산성이 심각하게 떨어진다.

또한 수백 명, 수천 명의 인원이 적게는 몇 시간에서 며칠씩 일을 하지 못한다면 그 손실은 어마어마한 규모가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예방이다. 미리 막을 수 있도록 예방하는 데 투자하는 비용은 치료하는 데 투입하는 비용보다 훨씬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다.

안철수연구소가 최근 출시한 ‘V3바이러스월 이메일(SMTP) 포 윈도 서버(이하 V3바이러스월 이메일 NT)’는 게이트웨이 차원에서 SMTP 프로토콜을 통해 유입/유출되는 악성 코드를 차단해주는 한편, 콘텐츠 보안 기능을 함께 수행해 기업에서 안심하고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V3바이러스월 이메일 NT를 통해 관리자가 사전에 다양한 악성 코드 침입을 차단할 수 있어, 외부 네트워크에서 클라이언트 PC로 악성 코드가 유입되거나 내부 네트워크에서 외부로 악성 코드가 유출되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이메일의 제목과 본문에 특정 내용이 포함된 경우 설정을 통해 미리 차단할 수 있고, 메일 용량을 제한할 수 있어 네트워크 과부하 제어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동종의 외산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한글 필터링(필터링에서 정규 표현식 지원)은 물론, 윈도에 최적화된 윈도 기본 UI 제공, 정책 예외 설정 기능(검사/필터링 정책에서 특정 사용자에 예외 적용), 스팸 메일 필터링 기능(단위 시간에 특정 IP에서 반복 유입되는 메일 차단) 등을 제공한다.

쉽고 편리한 설치
V3바이러스월 이메일 NT는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직접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인스톨 과정이 직관적이고 고객이 직접 입력하는 과정을 최소화했다. 또한 제품 설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세한 인스톨 가이드를 함께 제공한다.

정확한 진단/치료
국내 특허 및 KT 마크를 획득한 안철수연구소 워프 엔진(R)을 내장해 빠르고 정확한 악성 코드 진단/치료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다중 압축 파일을 지원하고, 원본 파일 백업 기능, 바이러스 감염 시 경고 이메일 발송 기능 등 다양한 안전 장치를 제공한다.

편리한 정책 관리 가능
V3바이러스월 이메일 NT는 방역 기능부터 이메일 보안 기능에 이르기까지 일괄적인 적용이 아니라 유저별, IP별 정책 설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따라서 다양한 기업 전산 환경에서 보안 정책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
유닉스 서버용 제품이 다소 고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비해 윈도 기반의 제품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제공한다. V3바이러스월 이메일 NT의 가격은 1~49 사용자 기준 14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다양한 통계 리포트 기능
V3바이러스월 이메일 NT는 기업 관리자의 구미에 맞는 다양한 통계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의 편의성이 높다. 관리자는 V3바이러스월 이메일 NT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 현황 및 송수신자에 대한 다양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 보안 기능
바이러스 스캔 기능 이외에 콘텐츠 필터링, 스팸 필터링과 같은 이메일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이미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가 발생한 후 치료해주는 소극적 대응이 아닌 사전 예방이 가능하다.

■ 문의 : 안철수연구소
■ 전화 : 02)2186-3000
■ www.ahnlab.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