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 케어링, 간병인 매칭 서비스 ‘유니메오’와 MOU
상태바
보건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 케어링, 간병인 매칭 서비스 ‘유니메오’와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어링은 어르신들의 케어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프리미엄 간병인 매칭 서비스 스타트업 ‘유니메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전국 단위의 방문요양 관제센터를 구축하고 있는 케어링의 최근 자체 설문조사 결과, 요양 서비스의 주 대상인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요양’ 뿐만 아니라 ‘간병’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업무협약은 케어링의 요양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르신, 유니메오의 간병 서비스인 좋은케어를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두 서비스 모두를 이용할 수 있게 양사가 협력하며 더욱 차별화된 시니어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케어링과 유니메오는 각 사이트 및 앱에서 서로 요양 및 간병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 서비스의 이용 어르신들은 수준 높은 방문 요양 서비스와 간병인 매칭 등 시니어 토털 케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케어링 김두영 운영팀장은 “케어링에서 돌봄을 받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요양과 더불어 보다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위해 MOU를 맺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케어링이 추구하는 돌봄 서비스의 다양성을 넓히고, 더 많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는 토털 케어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메오가 운영하는 좋은케어는 간병업체 최초로 ‘프리미엄 간병보호사’ 제도를 시행 중이다. ‘프리미엄 간병보호사’는 좋은케어가 보유한 약 2만 명의 간병인 중 경력, 직무능력, 고객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검증된 간병인들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여 차별화된 프리미엄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