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뷰,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에 리뷰 분석 서비스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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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리뷰,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에 리뷰 분석 서비스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17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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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주제별로 분류해 이용자 쇼핑 경험 개선

[데이터넷] 인공지능(AI) 리뷰 솔루션 스타트업 빌리뷰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리뷰 분석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S.I.BEAUTY)에 이은 빌리뷰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두 번째 협업이다.

에스아이빌리지에는 빌리뷰의 리뷰 토픽 분류 서비스가 도입돼 방대한 양의 리뷰를 사이즈와 색상, 핏 등 주제별로 자동 분류하고, 원하는 리뷰를 보다 쉽게 찾아 읽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쇼핑 경험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빌리뷰는 자연어처리(NLP) 기술 기반의 리뷰 분석 AI 서비스 기업이다. AI를 활용해 상품 구매자들이 남긴 리뷰를 분석·정제해 이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빌리뷰는 혁신성과 기술성을 높이 평가받아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2기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리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현재 소호 쇼핑몰을 위한 ‘리뷰 큐레이션 위젯’과 대형 커머스를 위한 ‘리뷰 분석 API’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해당 서비스들은 쇼핑몰 등 약 300여 곳에 제공됐다.

한송원 빌리뷰 대표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플랫폼에 서비스를 연이어 공급해 기쁘다”며 “AI 기술로 이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사용자 경험(UX)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빌리뷰는 리뷰 토픽 분류 외 포토 리뷰 분석과 리뷰 기반 추천, 고객의 소리(VOC) 분석 등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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