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 초청 런앤그로우 포럼 개최
상태바
KOSA,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 초청 런앤그로우 포럼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8.1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 주제로 미래 대비하는 자연과학 이야기 나눠

[데이터넷]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 조준희)가 회원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오는 30일 삼정호텔에서 ‘제7회 SW 런앤그로우 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경희대학교 김상욱 교수를 초청해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다정한 물리학자로 불리는 김 교수는 ‘알쓸신잡’, ‘선을 넘는 녀석들’ 등 다양한 인문·교양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과학자다. ‘김상욱의 과학 공부’와 ‘김상욱의 양자 공부’ 등 저서를 펴내기도 했다.

강연을 통해 코로나19가 촉발한 예측불허의 시대 변화 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들의 가치에 대해 전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철학으로서의 자연과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폭넓게 나눌 예정이다.

정우철 협회 회원지원실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에서 어떻게 하면 변하지 않는 것을 찾고, 중요한 것을 변하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포럼은 KOSA 회원사의 비즈니스 영역 확대 및 회원 상호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도모를 목적으로 IT·경제·경영·인문 등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마련한 자리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조찬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