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서울지방변호사회, 변호사 계약 업무 디지털 전환 맞손
상태바
모두싸인·서울지방변호사회, 변호사 계약 업무 디지털 전환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건수임계약서 등 문서 분실 사전 방지와 신속한 계약 체결로 업무 효율 제고 기대

[데이터넷] 전자계약 전문기업 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서울지방변호사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변호사의 계약업무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원과 사무직원은 모두싸인 전자계약 이용료의 최대 9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건수임계약 등 각종 계약과 서명이 필요한 업무가 많은 법무법인, 법률사무소에서 모두싸인을 도입하여 문서 분실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방지, 신속한 계약 체결을 가능케하여 변호사 계약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두싸인은 계약서 작성부터 체결, 이후 계약서 보관 및 관리까지 계약의 모든 과정을 별도 프로그램 구축이나 설치 없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 브랜딩, 대량전송, 조직(권한)관리, 링크서명, API 연동과 기존 지류 계약서를 업로드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외부문서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는 “계약, 서명 업무가 많은 법무법인과 법률사무소에서 모두싸인 전자계약으로 복잡하고 번거로운 계약업무를 개선하여,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길 바란다”며 “모두싸인이 서울지방변호사회 변호사분들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모두싸인은 롯데글로벌로지스, 한국존슨앤드존슨, 맥도날드, 카카오, 대웅제약, 토스 등 7월 1일 기준 19만 기업 고객과 310만명의 누적 이용자를 확보한 국내 1위 SaaS형 B2B 전자계약 서비스다. 2021년에는 ‘올해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2020년부터 올해로 3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대한민국서비스만족대상 E-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