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벤츠, 실시간 3D 인포테인먼트 ‘MB.OS’ 개발
상태바
유니티·벤츠, 실시간 3D 인포테인먼트 ‘MB.OS’ 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MB.OS 탑재 미래차 첫 출시 예정

[데이터넷]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는 메르세데스-벤츠 AG와 협업해 차량 포트폴리오 전반에 적용할 새로운 운영체제의 인포테인먼트 도메인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정확도와 더 크고 몰입도 높은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는 ‘MB.OS(Mercedes-Benz Operating System)’ 개발을 추진해 새로운 3D 기능 및 비주얼, 뛰어난 상호 작용 방식을 갖춘 디지털 럭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MB.OS는 차량을 클라우드, IoT와 완벽하게 연결해주는 메르세데스-벤츠 운영체제로 파워트레인,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차체 및 컴포트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AG 개발자는 ‘유니티 인더스트리얼 컬렉션’을 사용해 계기판, 미디어, 승객용 디스플레이 등을 비롯한 전체 디지털 운전석 UI/UX를 제작하게 됐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HMI 디자인 그룹은 유니티를 사용해 ‘위즈윅(WYSIWYG)’ 방식의 개발이 가능해짐으로써 인터랙티브한 컨셉과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니티의 실시간 3D 및 HMI 개발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비서’ 역할을 하는 3D 아바타부터 3D 내비게이션, AR 기술을 활용한 경험 및 운전자 습관과 선호에 따라 차량 설정 및 동작을 조정하는 AI까지 직관적이면서도 시각적인 경험을 강화했다.

MB.OS와 유니티가 탑재된 첫 번째 차량은 2024년 출시될 예정이며,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AG 제품 라인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니티 기반 UI/UX가 제시하는 참신한 접근방식은 물론 전기 자동차 연구용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 벤츠 비전 EQXX’의 모습 또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니티는 메르세데스-벤츠 외에도 BMW, 아우디, 볼보, 현대차, 만도 등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술을 선도하며 자동차 산업의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