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 배터리 실험실에 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 도입
상태바
스카니아, 배터리 실험실에 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버스, 트럭 제조사 스카니아(Scania)가 최첨단 배터리 실험실 구축에 ‘키사이트 사이언스랩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그룹에 속하는 스카니아는 상용 차량의 e-모빌리티 채택을 주도하면서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장기적인 전략을 이행하고 있다. 특히 배터리 셀, 모듈, 팩을 위한 세 개의 테스트 홀이 포함된 새로운 실험실은 -40~70°C 범위의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평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키사이트가 제공한 맞춤형 턴키 배터리 실험실 솔루션에는 전체 범위의 셀, 모듈, 팩을 위한 사이언랩 배터리 테스트 시스템과 포괄적인 안전 개념이 포함되며 고객 현장 설치가 가능하다.

키사이트의 테스트 및 제어 소프트웨어인 ‘에너지 스토리지 디스커버’ 외에도 워크플로우, 테스트 스루풋, 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하는 통합형 웹 기반 실험실 관리 플랫폼인 키사이트 배터리 테스트용 ‘패스웨이브 랩 오퍼레이션즈(PathWave Lab Operations)’를 채택했다. 스카니아는 이 솔루션을 통해 실험실 인적 자원, 테스트 시스템 및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를 포함하는 모든 리소스를 관리해 배터리 실험실의 계획과 조율을 최적화할 수 있다.

스카니아 테스트 셀 오퍼레이션 배터리 및 전자 부품 책임자 호칸 외르네드(Håkan Örnhed)는 “배터리 사용과 수명 주기 최적화에 대한 관련 기술과 지식을 갖추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중요해졌고, 스카니아 실험실에는 이 영역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기 위한 전제 조건들이 존재한다”며 “배터리 테스트 및 맞춤 배포 강화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배터리 테스트와 관련된 키사이트의 경험과 전문성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은 요구사항을 만족시켰다”고 전했다.

새로운 배터리 실험실은 배터리 팩 테스트용 환경 챔버를 통해 기존의 소규모 시설을 보완하며, 이를 통해 배터리를 제거하지 않고도 동작 중인 전기 트럭 및 버스에서 배터리 팩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한 유연한 작동이 가능하다.

차량을 실험실 근처에 주차하고 실험실 내부의 테스트 장비에 연결하거나 야외에서 실제 겨울 테스트를 실행하는 대신 독립형 파워트레인을 대형 환경 챔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스카니아의 엔지니어들은 배터리를 위한 최고의 작동 조건을 검사하며 배터리 수명 최적화 및 고객 요구와 관련된 맞춤 활용을 위해 온도 설정값, 충전 상태, 충전 전력 프로필 등의 요소를 확인하게 된다.

키사이트 자동차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토마스 괼츠(Thomas Goetzl)는 “키사이트의 목표는 고객들의 개발 작업 가속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스카니아와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에 도전하고, e-모빌리티 이용 사례 및 기술의 새로운 이점을 발견하기 위해 노력하는 세계 최고의 운송 차량 제조업체로부터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