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AI 기반 보안 서비스 ‘사이트 디펜더’ 출시
상태바
GS네오텍, AI 기반 보안 서비스 ‘사이트 디펜더’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08.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AF·봇 방어·디도스 방어 통합…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국내 한 골프장 온라인 예약 플랫폼, 악성 봇 차단으로 불법 예약 매크로 막아

[데이터넷]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AI/ML(머신러닝) 기반 차세대 서비스형 보안 솔루션 서비스 ‘사이트디펜더(Site Defender)’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이트디펜더는 경량화된 차세대 보안 솔루션 서비스로 ▲웹방화벽(WAF) ▲봇 디펜스 ▲디도스 프로텍션 등 3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GS네오텍은 셀프매니징이 아닌 관제를 포함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해 문제 발생 시 사용자가 직접 해결하거나 벤더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비교하면 저렴하다.

사이트디펜더는 가장 많은 분석 규칙(Ruleset)을 보유한 WAF를 포함하고 있으며, 고객 환경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고객 IT 인프라에 보통의 보안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네트워크 트래픽에 한 홉이 더 생겨나고 네트워크 전반의 속도에 영향을 주어 트래픽 지연율(Latency)이 늘어나기도 한다. 반면 사이트디펜더는 트래픽 지연율을 큰 폭으로 단축해 안전한 방어 체계를 구축해도 지연을 낮출 수 있다.

봇 디펜스는 불법 봇과 매크로를 자체적으로 빠르게 판단하고 대응한다. 국내 한 골프장 온라인 예약 플랫폼에서 사이트디펜더를 도입해 불법 예약 매크로 프로그램 차단하고 온라인 예약 환경을 쾌적하게 만든 사례가 있다.

디도스 공격 방어를 위해 GS네오텍 CDN이 국내 IDC에 가장 많이 분산돼 있으며 가장 많은 트래픽을 처리하기 때문에 특정 PoP이 멈춰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대비돼 있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사이트디펜더는 사용자의 보안 인프라를 한층 강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벤더사의 높은 퀄리티의 엔진과 함께 사용자에게 필요한 부가적인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여 보다 나은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