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텔, 2022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지엔텔, 2022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에서 지엔텔 이맹희 대표(우), 박원석 한마음위원회 대표(좌)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전수식’에서 지엔텔 이맹희 대표(우), 박원석 한마음위원회 대표(좌)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지엔텔(대표 이맹희)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파트너십을 통해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노사협의회 설치 사업장에 한하여 사전검증, 서면심사, 사례발표 절차를 거쳐 최종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지엔텔은 2004년 종업원지주회사(EBO)로 출범 이래 협력적 노사관계를 유지하며 상생의 기업문화를 구축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사원감사제도와 사원이사제도를 운영하며 회사 전체의 이익과 비전에 대한 공통의 이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화합을 이끌어 가고 있어 상생모델로써 모범이 됐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코로나 위기 속에서 유연근무·재택근무제 시행으로 감염 확산을 방지하며 다양한 근무형태를 지원하는 시대적 흐름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대출·학자금·의료비 지원 등 복지제도의 운영으로 결혼, 출산, 양육 등 삶의 전환기를 맞이한 임직원에게 일·가정 양립을 지원한다.

이맹희 지엔텔 대표는 “이번 인증은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지엔텔의 노사문화를 인정받게 된 의미 있는 결과”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일하기 좋은 일터, 경쟁력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엔텔은 2011년 노사문화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2015년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우수기업 최초 인증 후 2018년, 2020년 재인증을 거쳐 현재까지 그 지위를 유지해 오고 있다. 또한 2019년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노사 간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