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CNCF 쿠버네티스 인증 획득
상태바
KINX, CNCF 쿠버네티스 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8.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 쿠버네티스 환경 제공 가능해져…쿠버네티스 서비스 활성화 박차

[데이터넷] 케이아이엔엑스(KINX, 대표 김지욱)는 자사 ‘IXcloud 쿠버네티스 서비스(IKS)’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에서 부여하는 ‘쿠버네티스 인증(CK)’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CNCF의 쿠버네티스 인증은 제공되는 서비스가 쿠버네티스의 환경 표준을 준수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쉽고 빠른 쿠버네티스 도입을 위해 지난 5월 출시된 IKS는 쿠버네티스 사용에 필요한 클러스터 설치, 구성, 배포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을 자동화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술적 복잡성으로 쿠버네티스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 KINX 측의 설명이다.

KINX는 이번 인증으로 IXcloud가 전 세계적인 표준 쿠버네티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발판으로 쿠버네티스 서비스 활성화에 한층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KINX는 지난 2021년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 기업(KCSP)’ 자격과 ‘공인 쿠버네티스 관리자(CKA)’ 자격을 취득한 엔지니어를 통해 쿠버네티스 전문 역량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소병준 KINX 클라우드개발그룹장은 “IKS의 쿠버네티스 인증 획득을 통해 전문 역량과 서비스 안정성을 다시 한 번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며 “IXcloud에 연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기업의 쿠버네티스 도입 장벽을 더욱 낮출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