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 기반 시스템 선봬
상태바
슈퍼마이크로,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 기반 시스템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08.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명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로 IT 토털 솔루션 확장
시스템당 540개 이상 1080p 60Hz 트랜스코드 스트림 지원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 기반 슈퍼마이크로 시스템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 기반 슈퍼마이크로 시스템

[데이터넷] 슈퍼마이크로가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게이밍, 미디어 프로세싱 및 딜리버리에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IT 토털 솔루션을 3일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아크틱 사운드-M 코드명을 지닌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를 탑재해 여러 슈퍼마이크로 서버에 지원될 예정이다.

코드명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를 탑재한 슈퍼마이크로 솔루션에는 트랜스코딩 및 미디어 딜리버리를 위한 4U 10x GPU 서버, 최대 8개의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를 탑재한 슈퍼마이크로 빅트윈(BigTwin) 시스템, 아크틱 사운드-M가 적용된 미디어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용 2U, 엣지 AI 추론을 위한 슈퍼마이크로 클라우드DC 서버, 클라우드 게이밍 최적화 위해 노드당 3개의 인텔 아크틱 사운드-M 데이터센터용 GPU를 탑재한 슈퍼마이크로 2U 2-노드 서버가 포함된다. 추가 시스템은 올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를 통합해 미디어 프로세싱 솔루션을 확장할 계획이다. 새로운 솔루션은 비디오 스트리밍률을 높이고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게이밍의 지연 시간을 줄일 것”이라며 “슈퍼마이크로 빅트윈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게이밍의 성능과 인터랙티비티를 크게 향상시킴과 동시에 새로운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로 미디어 딜리버리 및 트랜스코딩의 효율을 극적으로 높일 수 있다. 새로운 솔루션은 자사의 선도적인, 가속화된 컴퓨팅 제품을 미디어 프로세싱 및 딜리버리부터 협업 및 HPC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랜스코딩은 현재 미디어 중심 세계에서 중요한 기술이다. 슈퍼마이크로 4U 10x GPU 서버는 다양한 비디오 장치에 여러 가지 형식을 전송해야 하는 산업들에 적합하다.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은 상당한 컴퓨팅 성능과 게임 매니아에게 인터랙티브한 프레임 비율을 제공 기능을 요구한다. 슈퍼마이크로 2U 2-노드 서버는 코드명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를 탑재해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에 새로운 차원의 성능 제공이 가능하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를 위한 미디어 프로세싱은 모든 미디어 유형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송해야 한다. 슈퍼마이크로 빅트윈 시스템은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 탑재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제프 맥베이(Jeff McVeigh) 인텔 슈퍼컴퓨터 그룹 부사장 겸 총괄 책임은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는 일상생활에 필수가 된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데 매우 유연한 솔루션이다. 고급 미디어 기능, 그래픽 렌더링 파이프라인 및 개방형 소프트웨어 스택의 조합은 차세대 화상회의, 미디어 딜리버리 및 클라우드 게이밍 구축에 필요한 고밀도, 로우 레이턴시 및 정교한 시각적 품질을 제공한다.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를 탑재한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솔루션은 신속한 시장 출시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슈퍼마이크로는 빌딩 블록 솔루션(Building Block Solutions) 접근 방식으로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보다 빠르게 출시해 서버 라인에 신속하게 새로운 기술을 통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코드명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게이밍은 전보다 많은 인터랙티브 사용자 지원이 가능하다. 스트리밍 성능은 업계 최초의 하드웨어 AV1 인코더와 오픈소스 미디어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전용 비디오 트랜스코딩 대비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코드명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는 클라우드 게이밍, 미디어 프로세싱 및 딜리버리를 위해 개방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으로 설계됐다. 해당 GPU는 완전한 솔루션 스택을 기반으로 개발자에게 스트리밍 미디어와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게이밍을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최신 코덱, 그래픽 API 및 프레임워크에 대해 광범위하게 지원한다.

또 코드명 아크틱 사운드-M 인텔 데이터센터용 GPU는 아키텍처 전반에 걸친 통합 프로그래밍용 인텔 단일 API를 사용해 독점 언어 락인(lock-in)에 대한 개방형 대안을 제공할 것이다. 이는 기존 언어와 병렬 모델을 보완하는 검증된 도구 모음으로 하드웨어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개발자는 CPU와 GPU의 다양한 조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개방형 휴대용 코드를 설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