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로 ‘고양이와 스프’ 게임 수익 확대
상태바
네오위즈,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로 ‘고양이와 스프’ 게임 수익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앱·광고 수익 23% 증가 … eCPM 20.5% 향상 등 전체 지표 우상향

[데이터넷] 앱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소스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LevelPlay)’를 기반으로 네오위즈의 인기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성장세를 확대하고 새로운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300만 건을 기록하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게임에 도입한 결과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북미 지역에서 eCPM(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 20.5% 향상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되는 효과를 얻었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 출시 이후 수익 관리를 위해 다른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활용했으나 하이브리드 워터폴을 일일이 수동으로 조정하는 데 너무 많은 운영 시간을 허비했으며, 몇 개의 핵심 지역 이외에는 광고주에게 도달할 수 있는 리소스가 부족했다. 도달 범위도 제한적이어서 광고 지면을 놓고 경쟁하는 광고주들을 확보하지 못해 필레이트가 낮게 유지되고, 수익화 방향성도 별다른 진전 없이 흐지부지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었다.

이에 점유율과 수익성 향상을 모색하던 중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알게 됐고, 해당 솔루션이 이러한 난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도입하게 됐다.

네오위즈 모바일 사업실 김영찬 실장은 “아이언소스는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광고 네트워크일 뿐 아니라 업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와 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으며, 커스텀 어댑터를 통해 원하는 모든 네트워크를 연동 가능해 이를 활용해 광고주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필레이트 및 수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며 “아이언소스의 상세한 리포팅 기능과 수익화 전략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한 A/B 테스트 등 필요한 도구들도 보유하고 있어 레벨플레이로 전환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어 레벨플레이로의 전환 과정 및 플랫폼 내 수익화 전략 관리는 쉽고 간단하게 구성된 점을 소개하며, 실제 게임 성과도 함께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아이언소스와의 협업 첫 단추로 광고 네트워크, 지역 그룹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A/B 테스트 실시와 아이언소스 팀의 조언을 토대로 워터폴 개선 및 수익화 전략 최적화를 진행함으로써 인앱 및 광고 수익 증가와 북미 지역에서 eCPM 성장을 달성했다.

또한 전환을 통해 수동 조정 작업과 고객 지원에 드는 시간을 절약해 더 많은 광고주를 앱에서 확보할 수 있었으며, 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특히 새로운 네트워크를 확장한 이후 주요 국가 이외 다양한 지역의 광고주에게도 도달할 수 있어 필레이트와 수익 모두 향상됐다.

김영찬 실장은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의 차별화된 툴과 전문성이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앱의 성장과 수익 확대에 큰 도움이 됐다”며 “고양이와 스프에서 보여줬던 성과들을 다른 캠페인에서도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