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 이용요금 무료 전환
상태바
카카오,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 이용요금 무료 전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0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홍은택)가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등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손쉽게 챗봇(Chatbot) 서비스를 경험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유료 서비스인 챗봇을 무료로 전환한다.

카카오는 오는 9월 1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의 AI 대화형 인터페이스인 챗봇 서비스의 일반 상품을 과금 없이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챗봇은 채팅창 안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이용자와 대화 형태로 소통하며 이용자 의도에 가장 정확도 높은 답변을 알아서 찾아주는 서비스다.

비즈니스 파트너는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챗봇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상담, 예약, 상품의 홍보 및 판매, 주문 등 사업자들의 비즈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카카오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는 파트너들이 사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를 일반 상품, 이벤트 API 상품 두 가지로 운영하고 있다. 기존 일반 상품의 경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달 간 50,000 건을 무료로 제공하고, 이를 초과 시 1건 당 30~40원의 이용 요금을 부과해 왔다. 9월 1일부터는 일반 상품의 초과 건에 대한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아, 누구나 부담없이 챗봇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중소 사업자들이 챗봇 서비스를 통해 각자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카카오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활용해 효율적인 사업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상생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