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이커머스 강자 ‘라쿠텐 이치바’, 한국 공식 블로그 오픈
상태바
日 이커머스 강자 ‘라쿠텐 이치바’, 한국 공식 블로그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8.0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일본의 종합 인터넷 서비스 기업 라쿠텐 그룹이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의 한국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

‘라쿠텐 이치바’는 아이디(ID) 기준 1억 이상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뷰티, 패션, 생활용품을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에 5만6000개 이상의 스토어가 입점해있다.

‘라쿠텐 이치바’ 네이버 블로그는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셀러를 위한 전문적인 정보와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소통 창구로 운영된다. 특히 입점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바로 문의할 수 있도록 블로그 첫 화면과 모든 콘텐츠 하단에 ‘문의 배너’를 배치해 상시적인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블로그의 세부 카테고리로는 기업 소식을 전하는 ▲라쿠텐 소개, 예비 셀러를 위한 입점 절차와 성공적인 점포 운영을 위한 팁을 제공하는 ▲입점 가이드, 그리고 일본 이커머스 트렌드를 비롯해 사회 문화 전반과 관련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일본 트렌드 등으로 구성됐다.

라쿠텐 해외영업 전략부 한국 비즈니스 그룹 최별 바이스 매니저(Vice Manager)는 “최근 일본에서는 4차 한류 붐이 일어날 만큼 한국 화장품을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 및 문화 콘텐츠 등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겁다”며 “일본을 대표하는 인터넷 쇼핑몰 라쿠텐 이치바는 공식 블로그 오픈을 시작으로, 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셀러분들을 위한 온라인 웨비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