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와이파이 6 라우터 ‘RT6600ax’ 출시
상태바
시놀로지, 와이파이 6 라우터 ‘RT6600ax’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시놀로지는 SRM(Synology Router System) 1.3 운영체제를 탑재한 와이파이 6 라우터 RT6600ax를 출시했다. 특히 급증한 장치 수 연결과 이로 인한 보안 위협 증가로부터 사용자 보호 등 최신 네트워크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시놀로지의 첫 와이파이 6 인증 라우터인 RT6600ax는 향상된 데이터 인코딩, 빔포밍, 스케줄링 및 신호 절연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무선 환경을 지원한다. WAN 또는 LAN 구축을 위해 구성 가능한 2.5GbE 포트를 통해 사용자는 멀티 기가비트 연결을 비롯해 고성능 장치는 물론 고속 무선 백홀을 활용할 수 있다. 쿼드코어 1.8GHz 프로세서가 장착돼 있어 여러 장치가 연결돼 있고 모든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에도 연결 속도가 빠르고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트라이 밴드 기술은 스마트 연결과 함께 작동해 장치 구축을 최적화하고 데이터 전송 병목 현상을 제거한다. 새롭게 사용 허가된 5.9GHz 스펙트럼과 호환되므로 80MHz 및 160MHz에서 DFS가 아닌 채널을 지원해 무선 처리량이 6.6Gbps로 확장되고 더욱 증가된 동시 연결 수와 더욱 빨라진 VPN 서버 성능을 제공한다.

최신 업데이트는 차세대 시놀로지 라우터에 웹 필터링, 트래픽 제어 및 원격 액세스를 위한 SRM의 애플리케이션 호스트를 제공한다.

인터넷 사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웹사이트 검색을 차단하도록 사용자별 프로필을 구성할 수 있다. 같은 프로파일에 할당된 장치는 반복적인 수동 설정 없이 동일한 인터넷 액세스 규칙 집합을 공유한다. 인터넷 액세스 제어 및 감사가 여전히 필요한 사용자에게 속하지 않는 장치(예: 게스트 또는 새 장치)의 경우 네트워크별 프로필도 사용할 수 있다.

부모 통제 기능에는 인터넷 사용 시간 제한, 허용/차단 목록을 통한 전체 범주의 웹사이트나 특정 도메인 필터링, 유튜브, 구글 등의 안전 검색 옵션을 사용해 부적절한 검색 결과 제한 등의 기능이 포함돼 있다. DNS 및 IP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베이스로 네트워크 전체 위협이 차단되고 구글 세이프 브라우징이 지원되므로 보안이 강화된다.

사용 가능한 대역폭을 연결된 장치 간에 분배하여 특정 요구 사항이 발생하면 단일 클라이언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실시간 및 기록 데이터에서는 자동으로 또는 필요할 때 생성되며 간편하게 CVS 또는 HTML 형식으로 공유할 수 있는 트래픽 보고서를 통해 세분화된 감사를 지원한다.

원격 작업자와 하이브리드 팀이 SRM의 원격 연결 도구 제품군을 활용하면 브라우저에서 직접 인트라넷 전용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다양한 프로토콜을 통해 전용 클라이언트와의 고성능 연결을 설정하고 여러 네트워크에서 간편하게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여러 위치를 연결하고 RDP/VNC 표준과 호환되는 장치를 원격으로 작동할 수 있다.

SRM의 동반 모바일 앱인 DS 라우터는 이동 중에도 향상된 네트워크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2.0 버전은 새 무선 네트워크 생성, 웹 필터링 및 부모 통제 설정, 트래픽 제어 구성표 설정 등 이전 SRM만의 기능을 스마트폰에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