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E, 자율비행 드론 배송서비스 ‘시프트 제로랩’ 프리 론칭
상태바
TIE, 자율비행 드론 배송서비스 ‘시프트 제로랩’ 프리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디스이즈엔지니어링(대표 홍유정, 이하 TIE)은 휴가철을 맞아 동해 명소 해수욕장과 리조트를 무대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음식을 배달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TIE는 강원도와 함께 경포, 속초, 동해 등 강원 전 해안을 대상으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며, 그 중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을 대상으로한 시범서비스를 론칭했다. 시범서비스가 추진되는 망상해수욕장, 기곡해수욕장 인근 해변에서는 가까운 거리에 ’드론 배송존’이 설치돼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 상인들 역시 드론 배송의 도입을 반기고 있다. 상인들 입장에서도 배송비 절감, 매출 향상, 회전률 향상 등 여러 이점이 있으며 관광객들의 편의가 향상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광지 발전을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TIE가 개발한 ‘시프트 제로랩(SHIFT ZEROLAP)’ 서비스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높은 수준의 자율비행 시스템을 탑재해,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며, 비용 효율적이다. 또한 오차범위 5cm 이내의 정밀 착륙이 가능해 드론 배송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TIE는 철저한 서비스 검증 및 안전 테스트를 통해 배송 드론 서비스의 안전성과 효용성을 검증했으며, 본 서비스에 이어 더 많은 지역까지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홍유정 TIE 대표는 “드론 배송을 통해 물건을 주문하고 받는 일상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로랩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베타 서비스로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이 드론의 편의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드론 배송 서비스가 보다 빠르게 실 생활과 산업에 도입돼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