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메타버스 ‘싸이타운’ 정식 오픈…”국내 대표 메타버스로”
상태바
싸이월드 메타버스 ‘싸이타운’ 정식 오픈…”국내 대표 메타버스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2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게임 중심 메타버스 아닌 실생활과 맞닿는 서비스 목표

[데이터넷] 싸이월드제트와 한글과컴퓨터의 합작법인 싸이타운(구 싸이월드한컴타운)은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을 공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은 SNS 싸이월드가 메타버스 생태계로 확장하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단순 게임 중심의 메타버스에서 벗어나 컨텐츠와 소통의 개념을 중심으로 실생활과 맞닿아 있는 가상세계를 선보인 것으로 싸이월드제트가 기획과 운영 전반을 맡는다.

싸이타운은 광장을 중심으로 세계관이 펼쳐진다. 광장에서는 음악 분수대 감상, 포토존 인증샷 촬영과 광장 곳곳에 숨겨진 사진을 발견하는 등 싸이월드를 상징하는 ‘BGM’과 ‘사진첩’을 결합한 이벤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추후에는 소통의 공간 및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구현할 예정이다.

29일 정식오픈과 함께 싸이타운은 지속적인 고도화 과정을 거치며 2040을 위한 국내 대표 메타버스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SNS 싸이월드가 스토리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기 때문에 게임 위주의 기존 메타버스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라이프사이클 메타버스가 될 것”이라며 “싸이월드의 고도화가 9월까지 계속되고, 이에 따라 메타버스 싸이타운도 보다 풍성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확장된 생태계를 갖추며 계속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8일 저녁 6시 싸이타운 광장에서는 유주의 신곡 ‘이브닝’이 공개되며,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