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7세대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7세대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의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Yoga)’ 7세대 라인업을 출시했다.

요가 7세대 대표 제품은 슬림 9i, 슬림 7i 프로 X, 슬림 7i 카본, 요가 7i 총 4종이다. 요가 슬림 9i와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가운데 신제품 요가는 프리미엄 노트북에 걸맞은 성능, 유연성 및 협업성을 비롯해 ‘레노버 X 파워’로 스마트 어댑티브 성능을 구현한다.

강력한 성능과 함께 뛰어난 휴대성 및 다채로운 기능을 갖춘 레노버 요가는 투인원 컨버터블 제품을 비롯해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사용자들이 일과 취미의 경계를 허물도록 도와 노트북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요가 7세대는 한층 더 높아진 프리미엄 노트북 수요에 발맞춰 최신의 혁신적 기술로 무장한 다양한 폼팩터의 라인업을 제공한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휴대성에 내구성, 성능까지 더한 프리미엄 제품이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출시돼 스마트한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한다.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와 더불어 16:10 화면비의 ‘퓨어사이트(PureSight)’ 인증을 받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바워스 앤 월킨스(Bowers & Wilkins) 오디오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로 구성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초경량 카본 소재 및 재생 알루미늄 등을 활용한 경량화 및 내구성 강화로 프리미엄 하드웨어를 완성했다. 특히 재생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 등의 재생 소재 적용, 배터리 및 충전기 재활용, 포장재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레노버 AI 엔진+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 맞게 CPU 성능을 최대 효율로 끌어 올려주는 ‘스마트 퍼포먼스’, 상황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조절해 주거나 제품 덮개를 열기만 하면 자동으로 부팅 및 로그인을 지원하는 ‘스마트 센스’, 노트북의 보안을 강화하고 오토 백업으로 문제 발생 시 복원을 용이하게 해주는 ‘스마트 시큐리티’가 요가 7세대에 적용된다.

7세대 포함 모든 요가 제품에는 레노버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포함된다. 24시간 상시 전문 기술 지원은 물론 퀵 서비스로 제품을 수거·배송하는 하드웨어 수리 서비스가 최대 3년간 제공되며, 고객 과실로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에도 무상으로 수리해 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도 1년간 적용된다.

7세대 제품에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노트(SmartNote)’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능으로 잠금 화면 상태에서 전용 펜으로 메모가 바로 가능하며, 자동으로 파일을 원노트 또는 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다. 여기에 둥근 모서리의 컴포트 엣지 디자인으로 멋스러움을 더했다.

7세대 요가 제품은 가볍고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한다. 인텔의 고성능·고효율 모바일 PC 인증제도인 '인텔 이보(EVO) 플랫폼' 인증[1]으로 빠른 응답 속도는 물론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7세대 요가는 가격, 성능, 서비스까지 소비자의 모든 구매 고려 사항을 만족시키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더욱 스마트한 기능과 프리미엄 소비자 경험을 갖춘 새로운 7세대 요가로 소비자들이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며 영상 및 사진 편집 등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자유롭게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7세대 요가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3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 1층 아트리움에서 요가 7세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나만의 ‘인생 영상’ 이벤트가 마련돼 방문객이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 부스에서 촬영하면 전문 영상 편집자가 요가 제품으로 편집해 인생 영상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