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AI 인재양성 확산사업 전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AI 인재양성 확산사업 전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07.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교육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맞춤형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 분야가 새롭게 부각되며 이른바 ‘에듀테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에듀테크의 대표적인 사례인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가 AI·SW 핵심인재 양성을 기반으로, 청년들의 교육기회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아산폴리텍 관계자는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충청권 교육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현재,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 기술과 연구 고도화,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 및 AI 융합인재 양성으로 미래를 선도할 경쟁력 제공을 목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교실학습 중심으로 이뤄졌던 기존 교육 환경에 혁신적인 ICT 기술이 적용되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교육 환경 및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미래 교육은 또한 어떻게 변화될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AI 중급 과정으로 스마트팩토리 기반 AI 분석 및 활용(반도체 자동화, 자동차부품 자동화, 생산 자동화) 파트와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한 SW개발 과정을 전반기에 모두 마쳤으며, AI 고급 과정으로 AI를 활용한 제조 공정 3차원 시뮬레이션(생산 자동화)파트와 사례기반의 빅데이터/AI 분석 데이터과학자 양성교육, 오픈소스를 활용한 인공지능 학습 모델 프로젝트 개발 과정,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 실무과정 교육이 일부분 마무리, 종료를 앞두고 있다.

또한 AI를 활용한 제조 공정 3차원 시뮬레이션 반도체 및 자동차부품 자동화 교육과 지능형 운영 시스템 구축을 위한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개발 과정, 스마트팩토리 데이터를 활용한 AI분석(중소기업 재고 자재 리사이클링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교육이 시행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산학협력처 최의선 처장은 “현재 진행 중인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을 기반으로 ICT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뜻깊은 자리 및 방법들이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 또한, ICT 기업에겐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 및 인재채용과 생태계 구축을, 교육생들에겐 폭넓은 취업기회의 지름길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기획은 한국폴리텍대학 산학협력단 아산지소와 공동기획으로 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